롯데닷컴, 창립 10주년 맞아 사이트 및 BI 개편

중앙일보

입력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은 5일 올해 법인설립 10주년을 맞아 사이트 개편과 브랜드 아이덴티티(BI) 교체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기존 대문자 타입에서 소문자 타입으로 교체한 BI(사진)는 눈에 익숙한 폰트와 소문자를 활용해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기본에 충실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이트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의 직관성을 강화했고 웹 표준화를 통해 속도 및 확장성을 높였다. 회사측은 고객의 실질적인 쇼핑경험을 분석해 이를 바탕으로 사이트를 개편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닷컴ㆍ롯데백화점으로 이루어진 기존 2대 매장을 영플라자와 롯데맨즈가 추가된 4대 매장으로 확대하는 동시에 25개에 달했던 기존 카테고리를 7개로 축소했다. 상품을 구분하는 체계 역시 4단계에서 3단계로 변경했다. 유용한 쇼핑팁을 제공하는 이색 정보 코너와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신규 서비스 코너도 신설됐다.

롯데닷컴의 김경호 마케팅실장은 “이번 개편은 온라인 쇼핑 트렌드를 주도해온 국내 최초의 인터넷쇼핑몰로서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경험(UX) 중심의 쇼핑몰을 구현하는 데 주력했다”며 “리뉴얼된 롯데닷컴은 단순히 보기 좋은 사이트를 넘어 고객 입장에서 정말 이용하기 편리한 쇼핑사이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설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