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이버 뉴스] 세고엔터테인먼트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6면

◇ '퀘이크3' 등 유명 게임의 수입.판매에 주력해 온 세고엔터테인먼트(http://www.sego.co.kr)는 최근 개발팀을 확충, 3D게임 엔진 개발에 나섰다. 하반기 중에 개발을 완료하는 한편 소스코드를 공개', 게임 개발이 활발해지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한다.

◇ 어린이 영어교육 사이트 '와삭닷컴' (http://www.wasac.com)을 운영하는 랭텍커뮤니케이션은 대한교과서가 추진 중인 전자교과서 및 참고서 개발 사업에 초등학생용 영어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했다.

양사는 '미래학교' 라는 시범학교를 운영하면서 와삭닷컴의 사이트를 바탕으로 수업모델.학습방법 등을 개발할 계획이다.

◇ 인터넷 과외 벤처기업인 헤이테스트(http://www.heytest.com)는 두산동아로부터 10억원의 투자를 받고 두산동아의 콘텐츠를 사용키로 제휴했다고 밝혔다. 두산동아는 헤이테스트의 지분 15%를 확보하고 헤이테스트의 학원네트워크를 활용하게 된다.

◇ ㈜리앤고(Lee&KO)는 인터넷 화상 채팅을 응용한 '원어민(Native Speaker) 화상채팅 회화 교육시스템' 을 최근 특허 출원했다. 이 회사는 디지털미디어테크사와 공동으로 인터넷에서 1:1 화상 채팅으로 현지 원어민과 대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다음달 중 선보일 예정이다. 02-2191-5630.

◇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미대 지망생들이 자기 작품을 객관적으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인터넷 모의고사 '아트테스트(artest)' 프로그램을 시행키로 하고 15일까지 참가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참가 문의 에듀넷(http://www.edunet4u.net)이나 02-445-3351~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