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PREVIEW

중앙선데이

입력

지면보기

145호 11면

하피스트 곽정의 크리스마스 드림
시간 12월 24일 오후 7시30분
장소 세종문화회관 세종체임버홀
가격 전석 3만3000원
문의 02-780-5054

하피스트 곽정이 다섯 대의 하프와 플루트, 현악기와 함께 크리스마스 캐럴을 들려준다. ‘루돌프 사슴코’와 ‘썰매타기’ 등을 하프 앙상블로 편곡했다. 바흐의 작품에서부터 영화ㆍ뮤지컬 음악을 아우르는 크리스마스 음악을 골랐다.

윤란경 개인전-기억의 정원
일시 12월 16~29일
장소 서울 종로구 관훈동 JH갤러리
문의 02-730-4854

서양화가 윤란경은 서울대 미대 서양화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도쿄예술대학에서 유화기법재료를 전공해 박사 학위를 받았다. 판넬에 템페라로 그린 그의 그림은 시간의 흔적이다. 그가 걸어온 시간의 기억들은 무수한 얼룩이 겹쳐지는 것처럼 손때 묻은 공간을 만들어낸다. 공허한 공간에 심어 놓은 기억의 파편에서 작가는 다시 미래를 찾는다. “폐허의 흔적을 지니지 않는 아름다움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하며.

전우치
감독 최동훈
주연 강동원·김윤석·임수정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전설 속의 피리 만파식적을 둘러싸고 신선과 요괴, 도사들의 한판 승부가 펼쳐진다. 스승을 죽인 누명을 쓰고 그림족자에 갇힌 장난꾸러기 도사 전우치(강동원)는 2009년 서울에서 풀려나 요괴들을 잡으러 다닌다. 동명 고전소설에서 주인공만 빌리고 21세기식 상상력을 펼쳤다. 개 인간 초랭이(유해진), 전우치의 라이벌 화담(김윤석), 실수연발의 세 신선(송영창·주진모·김상호) 등 ‘캐릭터 열전’이 돋보인다.

강익중
저자 이주헌
출판사 마로니에북스
가격 1만2000원

강익중은 백남준 이후 국제 무대에서 한국을 빛내는 미술가로 꼽히는 작가다.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청사 메인 홀의 벽화와 뉴욕 지하철역의 환경 조형물 등을 제작했고, 독일의 루드비히미술관에서 선정하는 ‘20세기 미술작가 120명’에 선정되기도 했다. 책은 그의 삶과 작품 세계를 담았다. 백남준의 인연, 뉴욕에서의 생활, 성공 스토리 등이 소개된다.

타샤 튜더, 인형의 집
저자 해리 데이비스
사진 제이 폴
역자 공경희
출판사 윌북
가격 1만8000원

평생 자연과 더불어 살아간 타샤 튜더. 그의 집에는 또 하나의 작은 집이 있다. 바로 인형의 집. 실제 타샤의 집을 모델로 만든 인형의 집에선 타샤가 직접 만든 인형 부부 새디어스와 엠마가 살고 있다. 또 타샤의 살림살이를 빼 닮은 미니어처 가구와 소품들이 들어차 있다.

페기 구겐하임 자서전
저자 페기 구겐하임
역자 김남주
출판사 민음인
가격 1만1000원

전설적인 컬렉터이자 화가들의 후원자이며 구겐하임 미술관의 설립자인 페기 구겐하임의 자서전이다. 미술에 문외한이었던 자신이 어떻게 현대미술에 중독됐으며, 작가가 아닌데도 어떻게 20세기 미술사에 기록될 전설 속의 인물이 되었는지를 가감 없이 전한다. 브랑쿠시·콜더 등 그가 생전에 교류했던 예술가들의 사생활도 공개한다.

금호아시아나 솔로이스츠
시간 12월 24일 오후 8시
장소 금호아트홀
가격 전석 3만원, 청소년 8000원(학생증 지참)
문의 02-6303-7700

국내 음악계의 미래를 책임진 젊은 연주자들의 무대다. 금호아시아나 솔로이스츠는 권혁주ㆍ신현수(이상 바이올린), 김태형(피아노), 이정란(첼로), 성민제(더블베이스) 등 20대의 ‘스타’ 연주자들이 2007년 10월 만든 연주단체다. 차이콥스키의 ‘호두까기 인형’과 멘델스존의 현악8중주 등 축제 분위기 가득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셜록 홈즈
감독 가이 리치
주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주드 로·레이철 맥애덤스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연쇄살인 혐의로 교수형에 처해진 귀족 블랙우드경이 무덤에서 부활한다. 탐정 셜록 홈즈(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같이 살던 친구 왓슨(주드 로)이 결혼을 한다고 하자 심통을 부린다. 아서 코넌 도일이 창조한 역사상 가장 유명한 탐정 캐릭터를 스타일리시한 모험액션물로 재가공했다. 1초 분량을 40초 이상으로 늘리는 특수카메라 ‘팬텀’이 빚어내는 초저속 모션 효과, 타워 브리지 위에서 벌이는 일대 격투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파르나서스 박사의 상상극장
감독 테리 길리엄
주연 히스 레저·조니 뎁·주드 로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파르나서스 박사(크리스토퍼 플러머)는 젊어지기 위해 악마와 은밀한 거래를 한다. 아이가 태어나면 16번째 생일날 악마에게 아이를 바치는 조건이다. 박사는 딸을 구하는 사람에게 딸과 결혼을 시켜주기로 한다. 사기꾼 토니는 파르나서스 박사와 함께 아이를 구하기 위해 현실과 상상을 넘나드는 모험을 시작한다. 히스 레저·조니 뎁·주드 로·콜린 패럴 등 초호화판 캐스팅과 4인1역의 기발한 발상, 꼬리에 꼬리를 무는 환상의 세계가 일품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