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그그21] 자사주식 정해진 가격에 직원이 살 권리 주는것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3면

1. 기업이 자사 임직원에게 회사의 주식을 미리 정한 가격으로 일정량을 살 수 있는 권리를 주는 제도는? 임직원 보상제도의 일종이며 벤처 회사에서 주로 실시한다.

창업 초기의 자금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우수 인력을 유치하기 위한 제도로 많이 사용된다. 지난달 25일 한빛.외환은행 등에서는 경영진에게도 이것을 지급한다고 발표했다. (27-34)

2. 러시아의 새 대통령에 당선된 사람은? 지난해 8월 총리에 임명됐으며 12월에 보리스 옐친 전 대통령의 사임으로 후계자에 지목됐다. 옛 소련 국가안보위원회(KGB)에서 15년 이상 근무해 보안 감각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독일 등에 파견돼 스파이 공작.인물 포섭 등의 임무를 맡기도 했다. (27-11)

3. 수익성을 무시한 낮은 가격으로 상품을 파는 것을 의미한다. 국내보다 외국시장에서 더 낮은 값으로 물건을 파는 가격 차별을 무엇이라고 할까? 이 문제로 13년간 한국산 컬러 TV용 브라운관에 적용돼 오던 관세가 최근 미국에서 철회됐다. (31-31)

괄호 안은 중앙일보에 기사가 실린 날짜와 지면. (27-34은 27일자 34면)

◇ 보낼곳 ▶인터넷〓http://nie.joongang.co.kr ▶우편〓서울 중구 순화동 7 중앙일보사 NIE 아그그퀴즈 담당자 앞 ▶팩스〓02-751-5181

※보내는 학생의 소속 학교와 학년, 주소를 꼭 밝혀주십시오.

지난번 퀴즈 정답은 ①천수이볜(陳水扁)②딥 퍼플 ③미 식품의약국(FDA)입니다.

◇ 축하합니다.

이번주 퀴즈대왕은 ▶박원준(서울 문래초등 5)▶서우승(울산 삼신초등 6)▶신중필(서울 구로 구일중 1)▶정혜미(강원도 성수여자정보산업고 2)▶최금선(전북 익산 고현초등 6)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