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위스콘신대학교, 국내 고교생 특별전형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국내 고교생들에게 멀게만 느껴지던 미국 유학길이 훨씬 쉬워졌다. 이름도 모르는 대학교가 아니라 미국 명문 대학교에 수월하게 입학할 수 있어 미국 유학을 준비하는 고등학생들에게는 더없이 반가운 소식이다.

미국 명문대학 위스콘신대학교 슈페리어 캠퍼스의 한국 대표 사무소인 한미대학교류원(http://www.kuec.co.kr, 대표 주용준)은 2010학년도 9월 학기 한국학생을 특별 전형으로 모집한다. 한미대학교류원을 통해 지원할 경우 100% 입학이 보장되는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위스콘신 주립대학교 슈페리어 캠퍼스는 전문적인 직업준비과정과 트레이닝 시스템, 수준 높은 교육의 질 등 잘 짜인 아카데믹 프로그램을 자랑한다. 소규모의 학급과 유학생을 위한 장학금, 학생 개개인을 위한 맞춤 대학교육을 제공하고 학점 교류도 다른 주립대보다 자유롭다. 또한 한국대학을 다니다 편입을 할 때 학점도 상당부분 인정이 된다. 전문대 재학 또는 졸업생 역시 편입이 가능하다.

모집정원은 25명이며 한국 대표사무소로부터 선발된 학생은 한국에서 일정기간 영어교육 수료 후 바로 위스콘신대학 슈페리어 캠퍼스에 학생 스스로가 지원하는 과에 입학 할 수 있으며 매년 $5.500 4년간 총 $22,000의 장학금도 지급된다. 학생들의 1년 등록금은 국내 대학수준($8,500)이며 기숙사비는 1년에 $5,100정도가 소요된다.

입학자격은 국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와 동등한 자격을 갖춘 자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국내 고등학교 내신성적이 2.5 (미) 이상이어야 한다 하지만 2.5가 안 되는 학생은 위스콘신대학 슈페리어 캠퍼스에서 지정해주는 컬리지를 1년간 수료 후 학점이 2.5가 넘을 시 자동으로 2학년으로 위스콘신대학교 슈페리어 캠퍼스로 편입할 수 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