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사이버 인간띠잇기' 생방송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1면

CBS라디오는 1일 오전 9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1천만 사이버 인간띠 잇기 대회 출범' 을 축하하는 특집 프로 '피스 클릭(Peace Click)으로 평화의 새 천년을!' 을 AM과 표준FM으로 내보낸다.

'사이버 인간띠 잇기 대회' 의 공동대표로 참여한 영화감독 이장호씨와 방송인 정미홍씨가 진행을 맡을 이날 방송에선 1일부터 열리는 행사의 이모저모를 소개하게 된다.

이날 프로그램에선 행사를 기획 및 주관하는 이어령 새천년준비위원회 위원장의 출범사를 시작으로 손혁재 참여연대 협동사무처장.안철수 컴퓨터바이러스 연구소의 안철수 대표 등이 행사의 취지.목적 등을 소개한다.

또한 대인지뢰 피해자 가족의 녹음 메시지를 통해 현재까지 남아있는 분단의 상처를 조명한다.

'함께 하는 시민행동' 의 하승창 사무처장이 사이버 평화통일 운동의 전망에 관해 설명한다.

프랑스의 홍세화씨.뉴욕의 김민웅 목사.MBC 주철환 PD 등의 축하메시지도 방송된다. 한편 이 프로그램은 CBS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cbs.co.kr)와 '사이버 인간띠 잇기' 홈페이지(http://www.peacekorea21.org)를 통해서도 생중계된다.

전세계 네티즌들이 사이버 공간에서 인간띠를 형성함으로써 세계 유일의 분단지대인 한반도에서 평화와 통일을 실현하자는 뜻을 결집하는 이 행사는 2000년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문석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