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청첩장 디자인은 어떻게 … 핸드메이드 제품 대세 속 과감한 컬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3면

[사진=라카르타 제공]

양가 집안의 분위기, 초대하는 설레임, 정성껏 준비하는 정중함. 손님에 대한 배려심 등이 청첩장을 보면 알 수 있을 정도로 각별한 신경을 쓰는 시대다. 기존 단순하면서도 편리하고 쉽게 선택되어졌던 청첩장이 디자인은 물론 트렌드까지 접목한 스타일이 늘고 있다. 핸드메이드 제품, 수입 종이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청첩장도 많이 등장했다. 개성 시대인 만큼 맞춤 청첩장으로 남과는 다른 특별함이 녹아있는 청첩장도 눈에 띈다.

1990년대 청첩장들은 디자인을 별로 중시하지 않아 원색적인 원앙, 신랑·신부를 형상화한 스타일, 꽃 장식 등이 주를 이루었다. 2000년대 들어서면서 리본·일러스트 디자인·레이스 등 장식에 의존한 디자인이 2009년에는 하우스웨딩·채플 웨딩 등 소규모 웨딩의 영향으로 직접 만든 핸드메이드 제품 등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특별한 디자인을 찾는 신랑·신부에게 맞춤 청첩장은 남들과 다른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어 인기다. 맞춤 청첩장의 경우 같은 디자인의 카드를 신랑·신부 각각 컬러감만 서로 다르게 바꿔도 간단하게 변화를 줄 수 있다. 또 리본이나 큐빅 등을 추가하거나 이니셜·글씨체를 개성에 맞게 선택하면 나만의 청첩장 제작이 가능하다.

웨딩카드의 색상은 기존 카드에서 많이 보았던 아이보리·핑크·블루 등의 컬러에서 벗어나 과감하고 세련된 컬러가 돋보인다. 딥 퍼플이나 오렌지·골드 컬러가 올 시즌 색상으로 꼽힌다.

라카르타는 소규모 웨딩 트렌드에 맞춰 10단계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는 핸드메이드 카드를 선보인다. 신랑·신부의 이니셜이 찍힌 씰링 왁스와 금사를 수작업으로 묶어 마무리한 청첩장은 받는 이에게 정성과 품격을 전달해 준다 .

금빛카드는 화려함과 부를 상징하는 골드 톤을 배경으로 중견화가들의 예술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웨딩 카드를 선보였다. 고급소재와 특수 표현 기술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유희진 객원기자

[청첩장TIP]

● 제작기간 : 온라인-3~5일 정도, 디자인-7~10일 정도

● 준비기간 : 예식 1~2달 전 준비, 결혼 2~3주 전에 발송

● 수량 : 리스트 작성 후 1.3~1.5배 이상

주의할 점

1. 양가 부모님까지 배려해 선택

신랑 신부만이 좋아하는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결혼은 양가 두 집안의 큰 행사이므로 함께 고르는 것이 좋다.

2. 웨딩컨셉과 맞추어야

신부의 드레스 색상, 웨딩 홀 분위기 등 하나의 조화로운 디자인을 선택한다.

3. 주문 수량을 넉넉히

제작 수량에 따라 할인율이 다르게 적용되며 초기 주문 후 추가 제작이 들어가면 새로운 인쇄 비용이 한번 더 들어간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