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충무로통신] 아산서 韓日청소년 영화제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2면

*** 아산서 韓日청소년 영화제

제1회 한.일 청소년 영화제 (KOPAN YF 99)가 3~7일 충남 아산시 신정호수 관광단지에서 열린다. 양국 청소년들이 만든 영화와 청소년을 주제로 한 영화가 집중, 상영된다. '담다디' 의 이상은이 주제곡인 '어기여디어라' 를 불러 일본에서도 인기를 모았던 이소무라 이츠미치 감독의 '파이팅!에츠코' 도 소개될 예정이다. 02 - 543 - 0403.

*** 사이버영화제 참가작 공모

가상현실 등 다양한 사이버공간을 소재로 한 영화들을 모아 상영하는 제1회 사이버 영화제가 10월 19일~11월 8일 씨네코아와 코아아트홀에서 열린다. 이 행사를 위해 25일까지 참가작을 공모한다. 형식에 제한이 없고 30분 내외의 작품이면 된다. 02 - 765 - 9950.

*** '반칙왕' 내년개봉 목표 촬영

영화사 봄의 창립작품인 '반칙왕' 이 내년초 개봉을 목표로 1일부터 촬영에 들어갔다. '반칙왕' 은 '조용한 가족' 의 김지운 감독의 두번째 작품이며 '쉬리' 에서 한석규와 짝을 이뤄 정상급 연기자로 성장한 송강호가 주연을 맡았다. 낮에는 은행원, 밤에는 프로레슬러인 한 남자가 엮는 휴먼드라마다.

*** 映振委 새위원에 박종국씨

신세길 위원장의 사퇴로 공석중인 영화진흥위원회 새 위원으로 공연윤리위원화 부위원장을 지냈던 박종국 (67) 씨가 지난 30일 내정됐다. 박씨는 지난 62년 문화공보부에서 관직생활을 시작, 기획관리실장 등을 거쳤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