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비디오] '브루스 브라더스 2000'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2면

□ 브루스 브라더스 2000 (CIC.중학생 관람가)

80년 대성공을 거둔 1편 이후 18년만에 만들어진 속편. 감옥에서 출감한 엘우드는 새 파트너 맥과 함께 밴드 경연대회에 출전한다.

그러나 이들 앞에 엄청난 시련이 기다리고 있을 줄이야…. 전편에 이어 화끈한 자동차 액션이 돋보인다.

엘우드 역은 댄 애크로이드, 맥 역에는 존 굿맨. 감독 존 랜디스까지 모두 미국 인기 코미디 프로그램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 출신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 가든 오브 에덴 (우일.연소자 관람가)

예수에 대한 독특한 시각으로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작품. 예수의 인간적인 갈등에 주목한다.

'구름 저편에' 등에 출연한 킴 로시 스튜어트가 예수역을, '증오' 의 사이드 타마우이가 예수를 배반하는 아지즈역을 맡았다.

이탈리아의 알레산드로 달라트리 감독. 98년 베니스 영화제에서 큰 화제를 모았던 작품이다.

□ 아이니 아이워 (새한.연소자 관람불가)

감각적인 영상에 애절한 사랑이야기를 담은 트렌디 영화 '첨밀밀' '금지옥엽' 등을 만들어 최근 가장 떠오르는 감독 진가신의 작품. 세 명의 남자가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모습을 코믹하게 그렸다.

남성중심적 사고가 곳곳에서 엿보여 거슬리긴 하나 부담없이 즐길만한 로맨틱 코미디다.

양조위.양가휘.원영의 주연.

□ 신나는 리듬여행 (SBS프로덕션.연소자 관람가)

음악이 유아들의 지능발달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속속 발표되면서 최근들어 음악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 비디오에서 강조하는 것은 리듬. 리듬감각은 상상력뿐 아니라 수학.논리적 능력을 키워준다고 알려졌다.

공연 '난타' 와 같이 일상 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도구를 이용, 갖가지 리듬을 만들어내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02 - 369 - 838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