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백화점] 조흥은행 '에스컬레이터 정기예금'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6면

◇ 조흥은행은 물가가 오르면 이자를 더 주는 '에스컬레이터 정기예금' 을 개발, 3일부터 판매에 들어갔다. 물가에 연동해 이자를 주는 정기예금은 이것이 처음이다. 이 상품은 1년단위로 물가가 7.5%까지 오르면 전년에 적용되던 금리의 5%, 연 7.5%를 초과하면 10%를 추가로 지급한다. 예컨대 5년만기 연 7.0%로 가입했을 때 1년후에 전년도 물가가 5% 상승하면 금리는 7.35%로 올라가 1년간 적용된다.

◇ 국민은행은 '밀레니엄 행운정기예금' 을 새로 발매한다. 이 예금에 가입해 2천년 증권거래소 첫 개장일의 국민은행 주가 (종가) 를 맞춘 고객에게는 1등 1명 1천만원, 2등 2명 각 5백만원을 지급하는 등 총 2천명의 고객에게 6억2천만원의 축하금을 준다.

◇ 삼성투자신탁증권은 삼성라이온즈 이승엽 선수의 홈런신기록을 기념하기 위해 '삼성홈런왕 주식형펀드' 를 판매 개시했다. 한국시리즈가 끝나는 오는 10월말까지 이 펀드에 1백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 행사를 벌여 1등에게 이 펀드 2천5백만좌를 주는 등 모두 5백56명에게 1억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기로 했다.

◇ 한국투자신탁은 자동차.조선.철강 등 경기관련 엔고 수혜주에 주로 투자하는 '파워코리아 2000 - 5호 (신플라자펀드)' 와 반도체.디지털.통신주 등에 주로 투자하는 '파워코리아 2000 - 6호 (SEDI칩펀드)' 등 만기 6개월짜리 테마형 펀드 2종을 선보였다.

◇ 국민카드는 연세의료원 이용환자들이 내는 모든 병원비에 대한 카드결제 업무를 실시한다. 국민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병원비는 응급실을 포함해 입원.수술.외래진료비 등 연세의료원을 이용하는 전 부문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