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기업 인사이드] 웰니스바나바 수출계약 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내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웰니스바나바는 미국 식품유통업체인 웰빙웰던사와 미주지역 독점판매권을 맺고, 500만 달러 규모의 바나바 제품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되는 제품은 ‘프리미엄 웰니스바나바골드’ ‘프리미엄 웰니스바나바비타&미네랄’ 2종이며, 이달 1회차 공급물량 50만 달러 규모의 선적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100만 달러, 내년까지 순차적으로 공급물량을 늘리는 방식이다.

◇올림푸스한국은 '20세기 사진의 거장전-파리 아방가르드, 빛의 세기를 열다' 사진전과 카메라의 역사를 돌아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거장 앙리 까르띠에 브래송 및 케르테스를 포함한 사진 대가 20명의 약 180여 점 사진 작품이 전시된다. 이 자리에서 올림푸스한국은 1919년부터 2009년에 이르는 올림푸스의 광학 90년 역사를 되짚어 보는 카메라 역사관을 특별 운영한다.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 디자인미술관에 다음달 29일까지 진행된다.

◇SK브로드밴드가 이메일처럼 팩스를 주고받을 수 있는 인터넷팩스인 '브로드앤웹팩스(broad&webfax)'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에 가입하면 팩스를 용량 제한 없이 받을 수 있는 전화번호를 제공받고 인터넷을 통해 문서를 발신할 수 있다.

◇듀오는 오는 19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에서 '드림 앤 러브(Dream&Love)' 미팅파티를 개최한다. 참가자는 선착순 신청자 중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20~30대 미혼 남녀 각각 20명씩 20쌍의 인원으로 진행된다.

◇디지털큐브는 10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아이스테이션’으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신임 사장에는 삼성전자 상무출신인 박전만씨를 선임했다. 회사 측은 효율적인 브랜드 관리의 필요성과 해외진출을 겨냥해 사명을 변경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롯데닷컴은 오는 11일부터 1주일간 '핑크빛 점등식 후원기념 MCM 시즌오프 기획전'을 진행한다. MCM의 2009년 S/S 상품 50여종을 50~60% 할인가에 판매하는 시즌오프 기획전이다. 수익금은 MCM을 통해 '유방암 환우회와 함께하는 핑크빛 점등식' 행사에 기부된다.

◇비상교육은 초등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초등완자엄마학교 워크샵'을 오는 18일 오전 10시 서울 서초동 강남 비상에듀학원에서 진행한다. 완자 홈페이지(www.wanja.co.kr)를 통해 사전 예약해야 참가가 가능하다.

◇베네세코리아의 유아교육전문브랜드 아이챌린지는 연말까지 무료체험교재 출시를 기념해 '빅페스티벌(Big Festival)' 이벤트를 개최한다. 만 1세 전후의 자녀를 둔 무료체험교재 신청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아우디코리아는 아우디 AG가 8월 한달 간 전세계 시장에서 6만5900대를 판매, 지난 해 같은 기간 판매(6만7723대)와의 차이를 2.7%로 줄였다고 밝혔다. 아우디 AG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전년 동기(1만2412대) 대비 33%나 증가한 1만6500 여대를 판매했다. 올해 누적 판매도 전년 대비 15.3% 증가한 11만9000 여대를 기록했다.

◇능률교육의 전화·화상영어 전문 브랜드 '헬로이티(www.hello-et.com)'가 서비스를 대폭 개편하고,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료 레벨테스트를 체험하는 회원 모두에게 전국 GS25 편의점에서 프렌치카페 커피와 교환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도 증정한다.

◇스케쳐스가 젊은 여성들을 위한 패션 워킹화 'Shape-Up'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이미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으며 일상생활 속에서 신고 걷는 것 만으로도 체중감량의 효과를 통해 몸매관리를 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파고다교육그룹은 '외국계 기업을 Job아라'는 주제로 취업특강을 개최한다. 영어 인터뷰 및 이력서 작성 방법과 외국계 기업 취업전략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삼성테스코, LVMH 루이비통, Guess Korea, TNS Korea 등 주요 외국계 기업 인사 담당자가 강사로 참여해 외국계 취업을 준비 중인 구직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도시바코리아가 HDMI 포트와 PDP, LCD TV를 연결, 신혼 부부에게 필수적인 홈시어터 환경을 구현해 대화면에서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노트북 '포테제 M900' 2종을 출시했다.

◇한국HP는 개인 사용자를 비롯한 소호 및 소기업을 위한 출력 솔루션으로 비용은 절반으로 낮추고 출력량은 3배로 늘린 'HP 데스크젯 잉크 어드밴티지 K209a 복합기'와 'HP 데스크젯 잉크 어드밴티지 K109a 프린터'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콤팩트 카메라 쿨픽스(COOLPIX) 2종을 발매했다. 이번에 발매하는 모델은 대형 아몰레드(AMOLED) 액정 모니터를 탑재한 COOLPIX S70과 빠른 동작 성능을 자랑하는 COOLPIX S640이다.

◇대한통운은 10일 환경관리공단과 '기후변화 대응역량 강화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대한통운은 온실가스 배출 통계(인벤토리)에 대한 검증을 환경관리공단으로부터 받게 되며, 물류업계 최초로 온실가스 인벤토리 인증을 받게 될 예정이다.

◇TNT코리아는 TNT가 2009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평가의 '산업재 및 서비스 부문'에서 세계적인 선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재설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