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한번으로 오스카상 미리본다…후보 인물평등 다양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5면

22일 (한국시간) 은 전세계 영화광이 환호하는 날이다. 바로 모든 영화인의 꿈이라 할 아카데미상 시상식이 있는 것이다.

그러나 네티즌이라면 인터넷을 먼저 들어가보면 무료로 더욱 재미있는 아카데미 소식을 접할 수 있다.

우선 문을 두드릴 곳이 바로 오스카 홈페이지 (http://www.oscar.com) 다. 영화 8미리에서 실제로 소녀를 죽여가며 찍은 포르노물의 출처를 캐는 사설탐정역을 맡았던 니콜라스 케이지의 웃는 얼굴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주연상.조연상에 후보에 오른 명단을 들어가보고 예상 수상자에 대한 인물평도 받아본다면 이번 시상식의 대체적인 흐름을 감잡을 수 있다. 이 기회에 오스카상의 과거 역사를 짚어봐도 좋을듯.

그러나 영화에 대한 가장 폭넓은 정보는 가상서점 아마존이 운영하는 '인터넷 영화DB' (http://www.imdb.com)가 발군이다. 이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풍부한 데이터베이스와 각종 정보를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는 검색시스템. 영화제목과 배우이름별로 검색단어를 집어넣으면 영화뿐 아니라 TV물이나 뮤지컬에 대한 정보도 손안에 잡을 수 있다.

개봉하기 전의 영화정보를 알고 싶은가. 그렇다면 무비링크 (http://www.movielink.com)가 제격이다. 이 사이트가 워낙 인기가 있다보니 최근에는 찾아들어 가보려면 일일이 자신의 신상정보를 넣도록 하고 있지만 신작 영화의 모든 예고편을 즐길 수 있어 편리하다.

이민호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