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PREVIEW

중앙선데이

입력

지면보기

127호 11면

한국ㆍ스위스ㆍ일본 타악기 교류 음악회
시간 8월 16일 오후 5시
장소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입장료 VIP석 10만원 R석 5만원 S석 3만원 학생석 1만원
문의 02-706-1481

한국의 ‘아카데미 타악기 앙상블’, 스위스의 ‘쿼드럼스 퍼커션 앙상블’, 일본의 ‘드롭스 마림바 앙상블’이 함께 서는 무대다. 오케스트라나 앙상블 공연이 열릴 때면 항상 맨 뒷줄에서 연주하던 타악기들이 주인공으로 나서는 음악회. 라벨의 볼레로, 카를 루티의 블루 샤콘 등을 다양한 타악기로 연주한다.

소피의 연애 매뉴얼
감독 에바 진
출연 장쯔이·소지섭·판빙빙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만화가 소피(장쯔이)는 결혼 한 달 전 약혼자 제프(소지섭)에게 차인다. 제프는 톱 여배우 안나(판빙빙)에게 빠져버렸다. 우연히 파티장에서 안나의 옛날 남자친구 고든(허룬동)을 만난 소피는 실연당한 애인 찾기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하지만 하는 족족 실패. 그러는 사이 요리도 잘하고 자상한 고든과 정이 든다. 아시아의 대표 스타 장쯔이와 소지섭을 내세운 한국과 중국의 야심 찬 합작물.]

한국 현대사진의 정수 놓치지마세요
‘2009 오디세이’ 18일 폐막

한국 현대사진의 대표작가와 그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2009 오디세이’가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3층에서 8월 18일까지(오전 11시~오후 8시) 개최됩니다.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의 작가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입장료 : 성인 8000원, 청소년 6000원, 어린이 5000원(단체 20인 이상 1000원 할인)
■ 참여 작가 : 주명덕, 배병우, 구본창, 이갑철, 민병헌, 최광호, 이정진, 고명근, 오형근 등
■ 문의 : 02-585-1611, 2
■ 홈페이지 : www.2009odyssey.co.kr

‘절대적인 것에 대한 열망이 생성하는 멜랑콜리-양혜규’
펴냄 현실문화 samuso:
가격 2만원

올해 베니스 비엔날레 한국관 작가로 참여한 설치미술가 양혜규(38)의 15년간 작업을 종합적으로 담았다. 2008년 런던에서 양혜규 초대전을 기획한 네덜란드의 큐레이터 바르트 판 데어 하이데, 올해 영국 브리스톨에서 작가 작품을 전시한 영국의 맥스 앤드루스, 베니스 비엔날레 한국관 커미셔너인 주은지 등이 필자로 참여했다.

착한 그림, 선한 화가 박수근
저자 공주형
펴냄 예경
가격 1만5000원

박수근은 왜 한국인이 사랑할 수밖에 없는 화가인가. 박수근론으로 박사학위를 받은 저자가 그 이유를 찾는다. 저자는 평등ㆍ성실ㆍ인내ㆍ조화로움 등 박수근이 평생 소중하게 생각했던 가치들과 그의 ‘착한 그림’들을 함께 펼쳐 보인다. 끈기와 인내로 채워진 박수근의 인생 이야기를 좇다 보면 그가 전하고자 했던 ‘충만한 가난’ ‘선함과 진실함’이 오롯이 살아난다.

럭셔리 is
저자 김은령
펴냄 시공사
가격 1만3000원

월간 ‘LUXURY’ 편집장이 말하는 럭셔리 이야기. 최신 트렌드보다는 오랜 역사와 전통 그리고 장인정신이 가미된 브랜드 이야기를 들려준다. 또 ▶‘it bag’이 아닌 ‘my bag’ 소유하기 ▶일상을 파티로 바꾸는 빈티지 샴페인 ▶영혼을 치유하는 병원, 스파 등의 장(章)을 통해 진정한 럭셔리의 세계를 보여준다. 저자가 말하는 진정한 럭셔리란 “남의 사치가 아닌 나의 즐거움”이다.

서울시향 유럽투어기념 콘서트
시간 8월 21일 오후 8시
장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입장료 R석 7만원 S석 5만원 A석 3만원 B석 2만원 C석 1만원
문의 02-3700-6323

서울시립교향악단이 이달 말 벨기에의 ‘클라라 페스티벌’에서 연주하기에 앞서 서울 공연을 연다. 이 페스티벌은 게르기예프·살로넨·하딩 등 세계적인 지휘자가 출연하는 시리즈다. 정명훈ㆍ김선욱과 함께 라벨의 ‘라 발스’와 바르토크의 피아노 협주곡 3번 등을 연주하게 될 서울시향은 한국 공연에서 협연자만 손열음으로 바꿔 같은 프로그램을 올린다.

라르고 윈치
감독 제롬 살레
주연 토머 시슬리, 크리스틴 스콧 토머스, 미키 마뇰로비치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굴지의 다국적 기업 윈치그룹 창업자가 암살된다. 그에게는 비밀리에 입양해 키운 후계자 라르고(토머 시슬리)가 있었다. 하지만 라르고는 여자에게 한눈 팔다 마약밀매에 연루돼 감옥에 있다. 윈치그룹의 중역들은 듣도 보도 못한 후계자에게 회사를 넘겨주지 않겠다며 계략을 꾸민다. 과연 라르고는 탈옥과 유산 상속이라는 과제를 수행할 수 있을까. 1100만 부 이상 팔린 벨기에 출신 장 반 암므의 그래픽 노블이 원작. ‘007’ 시리즈의 유럽판 같은 인상이 강한 액션물.

요가학원
감독 윤재연
주연 유진·차수연·박한별 외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잘나가던 홈쇼핑 호스트 효정(유진)은 후배에게 자리를 빼앗기는 수모를 당한다. 고교 시절 가난하고 못생겼다는 이유로 구박했던 친구 선화(이영진)로부터 요가학원을 소개받은 효정. 일주일 동안 비밀 수련을 받으면 완벽한 아름다움을 가질 수 있다는 말에 요가학원으로 향한다. 왕년의 아이돌 스타, 성형수술 후유증에 시달리는 주부 등 수련에 들어간 다섯 명은 곧 기괴한 경험을 하게 되는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