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학원 방학특강 러시 … “역전의 기회가 왔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9면

학원가 대목인 여름방학을 앞두고 천안지역 학원들이 앞다퉈 ‘방학특강’을 내놓고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 사진은 지난 겨울방학 때 학원에서 특강을 듣고 있는 학생들. [중앙포토]

초·중·고등학교가 17일부터 일제히 여름방학에 들어간다. 방학이 되면 학교에서 해방된 학생들은 휴식을 꿈꾸지만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부족한 공부를 보충하기 위해 안간힘을 쓴다. 무더위 속에서 공부하기란 여간 어렵지 않지만 그보다 더 어려운 것은 ‘어디서’ ‘누구에게’ 배우고 공부하느냐다. 학원가는 여름 방학 한 달이 ‘대목’이다. 각 학원마다 특강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학생들을 맞을 채비를 갖췄다. 올 여름 학원들이 마련한 특강과 교육프로그램을 살펴봤다.

◆‘1% 리더’ 킴스어학원(YOU-WHO English)=7월 20일 방학특강을 개강한다. 8월14일까지 3주 과정이다. Phonics·독해+단어·문법+단어·영작+단어·맞춤특강 등 5개 과정으로 수업은 오전 9시와 11시 두 차례 시작된다. 학생들의 실력과 능력에 맞게 개발된 프로그램을 적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영어도서관에서 미국 필독도서와 영상자료도 대여한다. 원어민 화상영어 제공의 혜택도 준다. 킴스어학원 재학생과 형제 등은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문의 (041)552-0594.

◆‘한 달간 3개월의 가치’ 천안아발론교육어학원=7월 20일부터 8월 21일까지 한 달간 여름특강을 연다. 올 여름 컨셉트는 ‘1개월의 길이, 3개월의 가치’다. 한 달간의 교육으로 영어실력을 잡아주겠다는 전략이 담겨 있다. 특강은 월·수·금, 화·목으로 나눠 진행된다.

IVY(중3 전문관)은 1개월간 3개월 동안 배울 내용을 집중 교육한다. 심화청취 특강, 심화독해 특강 등이 예정돼 있다. IVY를 수강하기 위해서는 신규테스트를 거쳐야 한다. 아발론 레벨테스트와 특목고 배치상담을 결합한 방식이다. 특목고 배치상담은 학생의 취약점을 파악해 학습방향을 잡아주는 아발론만의 입시프로그램이다. 신규테스트에 응시할 때는 중학교 1~2학년 때의 성적표를 지참해야 한다.

중등관(중1·2학년) 신규테스트도 한다. 아발론 레벨테스트와 와이즈멘토 특목고 적성검사를 결합했다. 특목고 적성검사는 특목고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만들어진 국내 유일의 검사방식이다. 강의는 기초·중급·고급 문법과 기초 회화 등으로 나눠 진행한다.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열리는 초등캠퍼스는 매 수업마다 테스트와 과제를 통한 예·복습으로 스스로 학습하는 능력을 키우게 된다. 단어의 제왕, 우수학생 등 동기부여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학습목표를 일깨워준다. 또 중학 영문법과 각 단원에서 중요하게 취급되는 단어·숙어까지 잡는 독해수업도 이뤄진다.

외고와 자사고 대비 토요TEPS 단과 특강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7월 25일부터 9월 5일까지 매주 토요일 열린다. 특강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9월 6일 실시되는 TEPS 110회에 의무적으로 응시해야 한다. TEPS 결과 900점 이상을 획득하면 수강료 전액을 돌려준다. 850점 이상은 15만원, 800점 이상은 10만원, 750점 이상은 5만원을 각각 환불해준다. 문의 (041)551-0511. 551-0573~5.

◆‘수학·과학 심화학습’ 와이즈만 영재교육=수학·과학 전문 학원인 와이즈만 영재교육 천안쌍용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중학생 대상 특강을 마련했다. 중등수학은 ‘2학기 기하특강’으로 각 학년 2학기 교과 중 도형부문 집중 심화학습을 한다. 수업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이다. 자체교재로 수업을 한다. 과학은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물리·화학·생물·지구과학 과목을 영역별로 심화, 속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수업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다. 각 과목별로 Jump-up 교재를 사용한다. 2학기 내신 선행반 과목은 중 1~3학년을 대상으로 내신대비를 위해 한 학기 선행학습을 하게 된다. 예비고·과학반은 고1 과정의 각 과목을 교육한다. 교재는 오투 고1 과학이다.

초등수학은 교과특강(2학기 선행)으로 3~5학년이 대상이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두 시간 동안 진행되며 8월 한 달간 모두 9차례 수업이 열린다. 2학기 교과를 선행하는 과정으로 신개념 용어학습부터 개념·응용까지 다양한 심화수준의 문제를 다룬다. 도형특강과 수학열기, 수학탐험 과목도 열린다. 초등과학은 초급 1·2기로 나눠 해부특강이 마련되고 나도 발명왕, 교과특강(2학기 선행)도 각각 열린다. 문의 (041)592-8992.

◆‘특강 수강생 특전’ 청담어학원 여름특강=청담어학원 천안브랜치는 7월 22일 여름특강을 개강한다. 8월 21일까지 한 달간이다. 프로그램은 여름특강, 말하기·듣기 심화 특강, iBT 특강 실전모의고사, 문법특강 등이다. 소설특강은 일기의 유창함과 문학작품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다. 소설 내용과 연관된 주제를 놓고 토론과 작문, 발표를 하게 된다. 1~6단계로 진행되며 강의시간은 매주 월·수·금 오전 10시30분부터 3시간씩이다.

말하기·듣기 심화특강은 영화·TV 등 멀티미디어 콘텐트를 이용한 듣기 능력 향상, 발효와 연기활동을 통한 말하기, 자신감 획득 및 창의력 향상을 중점적으로 교육한다. 매주 수·금, 화·목으로 나눠 진행되며 수업시간은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1시30분까지다.

한국인 강사가 가르치는 문법특강은 학생 개개인의 문법 이해능력을 전체적으로 업그레이드시키는 수업이다. 쓰기와 일기, 말하기의 기초를 다지고 학교 내신과 실전 시험 대비로 이뤄진다. 필수 단어암기와 단문·장문 독해력 키우기도 이 수업에 포함된다.

여름특강 수강생에게 특전을 제공한다. 표현력 중심의 초·중 전국 학년별 온라인 영어모의고사 1회 무료, 중학교 1학년 2학기 대비 국어·사회 동영상 강의 1개월 무료, 특강 후 레벨 업(Level up) 테스트 기회 제공 등이다. 문의 (041)551-0037.

◆‘특목고 합격 프로젝트’ Dr. Yoon=여름방학기간 초등부와 중등부 모두 정규반·방학특강을 함께 운영한다. 정규반 월·수·금 강좌는 오후 5시부터 7시30분까지 2시간30분간 운영된다. 화·목·토반도 마찬가지다. 특강반은 화·목, 월·금으로 나뉘며 수업은 오후 1시10분부터 3시40분까지다. 특히 중등부 방학특강의 경우 듣기와 문법을 레벨 별로 진도를 다르게 진행하는 게 특징이다. 중3 TEPS반 역시 학년·레벨 별로 각각 필요한 수업을 한다. 탁터윤 영어학원은 특목고 합격 대장정 프로젝트도 운영 중이다. 정밀한 반 편성과 정밀진단·평가, 책임강의, 학생 별 영역 진단 등을 통해 수강생을 관리한다. 수업대상은 외고와 자립고를 목표로 하고 있는 중학교 2학년으로 주 3회(월·수·금, 화·목·토) 수업을 진행한다. 수업은 TEPS와 토론·토의, 내신선행대비 등으로 이뤄진다. 닥터윤은 2009년 입시에서 한일고 5명, 공주사대부고 7명, 충남외고 3명, 상산고 1명 등의 성과를 내기도 했다. 문의 (041)570-0571.

신진호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