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PREVIEW

중앙선데이

입력

지면보기

122호 11면

김규연 피아노 독주회
시간 7월 16일 오후 8시
장소 금호아트홀
입장료 R석 3만원 S석 2만원 청소년 8000원(학생증 지참 시)
문의 02-6303-7700

피아니스트 김규연(24)이 금호아트홀의 ‘2009 라이징 스타’ 시리즈로 독주회를 연다. 일찍이 다수의 국내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주목을 받았다. 지난달에는 미국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의 협연자로 선정돼 차세대 유망주의 자리를 확고히 했다. 이번 독주회에서는 무소르그스키의 ‘전람회의 그림’과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2번ㆍ31번을 연주한다.

해피 플라이트
감독 야구치 시노부
주연 아야세 하루카·다나베 세이치
등급 전체 관람가

덤벙대기 일쑤인 초보 스튜어디스, 그 어떤 손님을 만나도 능수능란하게 대처하는 고참 스튜어디스, 기장 승진을 눈앞에 둔 부기장 등이 탄 호놀룰루행 여객기가 기체 결함으로 회항하게 된다. 여객기라는 제한된 공간에서 벌어지는 리얼 시트콤의 맛이 꽤 괜찮다. ‘워터 보이즈’ ‘스윙 걸즈’로 아기자기하면서도 독특한 웃음을 선보였던 야구치 시노부 감독,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차우
감독 신정원
주연 엄태웅·정유미·장항선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범죄 없는 마을’에 식인 멧돼지가 출현하면서 사람들이 일대 혼란에 빠진다. 멧돼지를 잡기 위해 왕년의 포수, 시골 마을로 얼떨결에 전근 온 젊은 경찰, 연구 실적을 올리려는 여성 생태연구가 등이 무리를 지어 산으로 들어간다. 컴퓨터 그래픽에 33억원을 들인 2m 크기의 야생 멧돼지를 볼거리로 내세우는 이른바 ‘괴수 어드벤처’. 하지만 불쑥불쑥 끼어드는 펑키한 감성의 유머 코드를 중심으로 한 코미디 비중이 더 크다.

나는 오늘 고흐의 구두를 신는다
저자 이명옥
펴냄 21세기 북스
분량 351쪽
가격 1만 5000원

『그림 읽는 CEO』『팜므 파탈』의 저자 이명옥(사비나 미술관관장)의 그림 잠언. 흙 묻은 구두를 그린 고흐의 그림에서 쓸쓸하고 고단하지만 늘 새로움을 꿈꾸게 하는 ‘인생’이라는 주제를, 렘브란트의 ‘돌아온 탕아’를 통해 ‘용서’라는 주제를 이끌어낸다. 희망, 가난, 눈물 등 21가지의 인생 주제를 그림과 시, 이야기를 통해 풀어낸다.

아지트 인 서울
저자 이근희.전영미.백영호 외
펴냄 랜덤하우스
분량 480쪽
가격 1만5800원

박물관과 공원, 클럽과 공연장, 이색 쇼핑 장소와 맛집까지 서울에 있는 명소를 모았다. 예술가와 방송인 등 트렌드에 민감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숨겨놓은 그들만의 아지트를 만나볼 수 있다. 각 지역의 매니어를 자청하는 이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색다른 방식으로 청담동, 서래마을, 이태원, 홍대 등의 거리 분위기를 전하고 있다.

카라얀: 불꽃의 지휘자
저자 페터 윌링
역자 김희상
펴냄 21세기 북스
분량 615쪽
가격 3만2000원

20세기 음악계의 마에스트로 카라얀은 음악 팬의 절대적 지지에도 나치스 입당 같은 이력 때문에 성공을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는 기회주의자로 공격받아 왔다. 이 책은 그런 이력보다는 그의 음악 세계에 집중해 그가 음악계에 몰고 온 혁신과 현대성을 심도 있게 파헤친다.

오페라 ‘나비 부인’
시간 7월 17~25일 평일 오후 7시30분, 토ㆍ일 오후 4시(월요일 공연 없음)
장소 예술의전당 토월극장
입장료 VIP석 5만원 R석 3만원 S석 1만원
문의 02-586-5282

국립오페라단에서 ‘초보 관객도 부담 없이 보는 오페라’로 무대에 올리는 시리즈 중 하나다. 국내 출연진과 지휘자·오케스트라 등이 오페라를 쉽게 풀어 무대에 올린다. “닻을 내리는 곳마다 여자를 정복한다”고 노래하는 미군 장교 핑커톤과, 그를 진심으로 사랑하게 된 게이샤 초초상의 비극적 사랑 이야기다. 이지은·이상은·김도형·최성수 등이 출연한다.

해리포터와 혼혈왕자
감독 데이비드 예이츠
주연 대니얼 래드클리프·엠마 왓슨·루퍼트 그린트
등급 전체 관람가

어둠의 세력이 호그와트 마법학교까지 세력을 뻗어오는 것을 감지한 덤블도어 교수는 해리 포터를 데리고 길을 나선다. 볼드모트의 영혼을 나눠놓은 7개의 호크룩스를 파괴하는 게 임무다. 해리는 ‘펜시브’를 통해 고통스러운 기억여행을 떠나게 된다. 한편 해리는 론의 여동생 지니에게 마음이 끌리고, 헤르미온느는 론이 새 여자친구를 사귀자 자신도 모르게 질투심을 느낀다. 악의 주축 볼드모트와 운명의 소년 해리 포터의 본격적 대결이 펼쳐지는 ‘해리 포터’ 시리즈 6탄.

노인 인식개선 사진·카툰 전시회
시간 7월 13~17일
장소 경기도 제2청사 1층
문의 031-821-1461

‘노인 엄마, 노인 아빠, 그리고 나’라는 주제가 붙은 이번 전시회는 노인과 늙어간다는 것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보건복지가족부와 경기북부 노인보호 전문기관이 주최하는 전시회. 한국카툰협회 작가들의 카툰 작품과 ‘함께하는 노인 사진공모전’ 당선 작품 60여 점이 전시된다. 중앙 노인보호 전문기관과 전국 19개 지방 노인보호 전문기관에서 릴레이로 개최하게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