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 소개 CF 일본 TV서 방송 인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9면

원화 가치하락을 역으로 이용해 일본인 관광객을 대거 유치한다는 전략아래 한국관광공사가 만든 일본용 TV 광고가 현지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LG애드가 일본내 제휴사인 도큐 (東急)에이전시와 공동으로 제작한 15초짜리 시리즈광고는 한국의 음식과 문화.관광지를 소개하면서 자막으로 간단한 한국어 토막강좌를 곁들인 것이 특징. 일본시청자들은 화면 한가운데 나타난 '감사합니다 = ありがとう' '맛있어요 = おいしい' 등을 보고 저절로 한국어 몇마디를 익히게 된다.

이 광고는 일본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TV광고 전문잡지인 '코머셜 포토' 4월호가 '이달의 우수작품' 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매월 2천~3천편의 TV광고가 쏟아지는 일본 광고시장에서 54개의 우수작품 목록에 낀 것은 매우 드문 일에 속한다.

김국진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