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단신] 서호주 교육박람회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7면

◇서호주의 다양한 유학 정보를 제공하는 서호주(Western Australia)교육박람회가 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의 반디앤루니스 서점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에는 서호주 주정부와 주정부 교육청, 이 지역의 대표적인 10여개 교육기관이 참여한다. 국립대학인 서호주대학과 주립기술전문대학인 TAFE을 비롯, 현지의 사립 초.중.고교들이 다양한 교육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YBM/ECC는 미국의 11개 아이비리그 명문대에 합격한 학생의 어머니 이가희씨를 초청해 '성공하는 자녀교육'이라는 주제로 12일부터 순회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씨는 육아에서 영어교육,학습관리, 수학공부 방법을 비롯해 '내 아이 하버드대 보내기 비법'을 소개한다. 12일은 양천구민회관, 14일엔 노원구민회관, 21일엔 경기도 고양시 민방위교육장에서 각각 세미나를 연다. 참가신청은 YBM/ECC와 하이탑 수학학원. 02-402-0509.

◇수능전문사이트 코리아에듀(www.koreaedu.com)는 수험생이 본인의 성적을 파악할 수 있는 '쪽지시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매주 3회 수능 5개 영역의 문제와 해설이 제공돼 매달 140~150문제를 풀 수 있다. 단, 회원만이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수능교육사이트인 스카이에듀(www.skyedu.com)는 '여름방학 업그레이드 X-화일'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영역별 강사진이 문제풀이 방법과 성적 향상을 위한 전략 등을 강의하는 한편 대학에 입학한 학생들의 독특한 학습법도 공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