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변함없는 인기 장수히트상품 5개제품 첫 선정 - 97상반기 히트상품 선정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4면

'진정한 히트상품은 한번의 인기로 끝나지 않는다.' 이번 히트상품 선정 과정에서는 이처럼 출시된지 상당기간이 지났는데도 계속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상품들이 대거 최종 후보 명단에 올랐다.

그러나 이번에는 상반기 히트상품인 만큼 가능하면 신상품에 기회를 줘야한다는 의견이 강해 이들은 대신'장수 히트상품'으로 따로 분류하기로 했다.

여기에는 지난해'중앙일보 96히트상품'으로 선정됐거나 지속적인 인기를 모은 LG통돌이 세탁기.삼성전자 명품플러스원 TV.OB 라거맥주.하이트맥주.해태 갈아만든 배등이 포함됐다.

빨래봉 대신 통이 도는 새로운 방식을 채택한 LG통돌이 세탁기의 경우 올해도 꾸준히 인기를 모아 2위제품과의 격차를 더욱 늘려나가고 있다.브라운관의 가로길이를 1인치 늘려 TV송출화면을 모두 볼 수 있게 한 삼성명품 플러스원TV은 국내 시장(29인치 기준)을 거의 절반 가까이 석권하면서 해외수출까지 늘리고 있다.

조선맥주의 하이트맥주는 반짝 인기로 끝나지 않고 품질을 바탕으로 맥주시장의 1위를 지키고 있다는 점,OB라거는 뛰어난 광고.마케팅능력으로 하이트와의 격차를 빠르게 줄여나가고 있다는 점등이 높이 평가됐다.

순수 국산원료를 이용,음료시장의 판도를 바꿔놓았던 해태음료의 갈아만든 배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계속 주목대상이 됐다. 배원일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