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예본안과네트워크, 2008년 고객만족경영대상 수상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시력교정수술 전문 병원인 예본안과네트워크는 작년에 이어 올해 2008년에도 의료기관 단독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고객만족경영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1993년부터 해마다 수상자를 발표하고 있는 고객만족경영대상은 기업의 고객중시 경영 문화를 확산시키자는 취지에서 시작, 3개월 동안 전국 주요대학의 경영학과 교수진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서류 및 현지심사 등 엄격하고 까다로운 과정을 통과한 기업들에게 수상의 영예가 주어진다.

예본안과네트워크는 검증된 최고의 장비를 통해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안과 중 선도적으로 최첨단 장비를 도입하고 있으며, 복합적인 비교 검사를 통해 안전을 도모하는 매트릭스 검진시스템과 TF-1 20/20 검안법을 개발,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시력교정술을 시술하고 있다.

이러한 의료적인 부분 외에도 의료 외적인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 만족의 극대화를 도모하고 있는데 Full care 서비스와 No Chart 시스템이 바로 그것이다.
Full care 서비스는 고객이 병원을 들어서면서 나갈 때까지 담당 직원이 1:1 밀착 응대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모든 직원은 딱딱한 테이블을 사이에 둔 공식적인 응대가 아닌 편안한 쇼파 옆에 앉아 휴대용 컴퓨터로 접수를 받고 있다. 또한 종이차트가 없는 진료시스템(No Chart 시스템) 역시 환자 편의를 위한 서비스의 일환으로 꼽힌다. 종이로 된 차트의 분실 및 훼손을 방지, 고객기록을 영구 보존하게 됨은 물론 서울종로, 노원, 인천 등의 예본안과네트워크와 상호 연계되어 효율적으로 운용되고 있다.

의료기관이 고객만족경영대상을 받는다는 것은 병원을 찾는 사람을 ‘환자’가 아닌 철저한 ‘고객’으로 인식 전환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있다. 실제로 최근 몇 년 사이 의료계의 가장 큰 이슈는 ‘의료서비스 개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만, 실제로 환자가 느끼는 만족도와는 괴리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예본안과네트워크는 2년 연속 고객만족경영대상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진정한 고객 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임직원들 모두 새로운 결의를 다지고 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