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가위 특집] 테마파크로 가족나들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4면

아이들은 모르는 호기심의 세계. 떡메를 치며 직접 떡을 만들어 보는 행사도 있다.

짧은 추석 연휴에 만만한 아이템으로 테마파크도 훌륭하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만한 전래 민속놀이 등 다양한 놀이체험 프로그램이 있어 꼬마 가족의 하루 나들이로 무난하다.

■에버랜드(www.everland.com)=13일부터 3일 동안 ‘한가위 민속 한마당’을 연다. 눈길을 끄는 프로그램은 뮤지컬 ‘점프’. 무술 및 무예를 뜻하는 마셜 아츠(Martial Arts)를 뮤지컬에 접목시킨 점프는 미국 뉴욕 브로드웨이에 전용관이 생길 만큼 호평받은 작품이다.

태권도 등 동양 무술을 이용한 마셜 아츠와 코믹한 스토리가 만나 흥미를 더한다. 13일 오후 7시 그랜드 스테이지. 이 외에 제기차기·줄넘기·투호놀이 등 민속놀이 이벤트도 운영한다. 031-320-5000.

■롯데월드(www.lotteworld.com)=13~14일 어드벤처 내 매직트리 앞에서 떡메를 쳐서 만든 떡을 시식하는 행사가 있다. 줄타기 명인의 묘기도 볼 수 있다. 가든 스테이지에선 버나돌리기·외북춤 등의 공연이 열리고, 25인조 여성 농악밴드가 길놀이를 한다. 추석인 14일과 15일에는 ‘김중자 민속 예술단’의 화려한 전통 공연, 가수 김혜연과 함께하는 우리 노래 한마당이 펼쳐진다. 02-411-2000.

■서울랜드(www.seoulland.co.kr)=삼천리동산에서는 ‘별난 민속 3종 경기’가 연휴기간 내내 열린다. 가족 단위로 투호·윷놀이·제기차기 등 3개 종목을 겨룬다. 참가자에겐 기념 선물도 준다.

세계의 광장 분수무대에선 골든벨 형식의 ‘한가위! 퀴즈 대결’이 펼쳐진다. 전통 문화와 명절에 관련된 문제를 풀며, 쌀·과일 등 오곡백과를 상품으로 준다. 02-509-6000.

■한화63시티(www.63.co.kr)=가을바람을 주제로 한 63바람개비 축제가 열린다. 대형 수조를 배경으로 한 수중마술 ‘바람개비 수중 매직쇼’ ‘바람개비 입체 그림 전시’등 63씨월드와 63스퀘어 일대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또 63스카이아트 뮤지엄에서는 28일까지 ‘로맨틱 재즈 퍼레이드, 바람개비 스카이 콘서트’를 매주 토요일 오후 7시와 8시 두 차례 무료로 즐길 수 있다. 02-789-5663.

■한국민속촌(www.koreanfolk.co.kr)=한가위맞이 큰 굿판이 벌어지고, 거북놀이·성주고사 등 경기도 대표 추석놀이를 볼 수 있다.

가을 농경 체험장에서는 자녀와 함께 개상·도리깨·매통·풍구·키 등을 이용해 벼가 쌀이 되는 과정을 배우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고구마 구워먹기, 콩서리 등을 통해 어린 시절 추억을 되돌아볼 수도 있다. 031-288-0000.

박상언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