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세계광고대회 세미나 주제 발표 요지-마이클 벙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7면

◇새로운 구매력을 가진 소비자와 접촉하기-1대1의 놀라움(마이클 벙기 베이츠 월드와이드 회장)=대중에게 하나의 메시지를 전해 어필하는 시대는 지나가고 있다.독특하고 고객지향적이면서 개인적인 커뮤니케이션 시대로 바뀌어가고 있다.이는 1대1의 원칙이라고 부를 수 있다.요컨대 우리는 1대1의 세계에 진입하고있는 것이다.이는 다량의 정보,예측 불가능,무제한성의 세계를 뜻한다. 전통적인 광고는 소비자 전체를 대상으로 만들었지만 1대1 세계의 광고는 상호작용의 광고여야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