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서돈각박사 희수기념논문 "일제잔재,..." 봉정식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5면

…無碍 徐燉珏박사 77세 頌壽 기념논집 『일제잔재,무엇이 문제인가』봉정식이 3일 오후 서울프레지던트호텔에서 열렸다.
徐박사는 경성대법과와 미 메소디스트대학원을 졸업하고 65년 경희대에서 법학박사를 취득한 뒤 서울대법대교수와 동국대총장을 역임했다.徐박사는 학술원회장을 지냈고 현재 경희대명예교수와 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무애문화재단이사장등으로 활약하고 있다.
한국법학교수회(회장 韓相範.동국대법대교수)주최로 열린 이 행사에서는 徐박사의 기념논집 봉정외에도 延基榮 동국대교수의 사회로 『법학교육개혁,어떻게 할 것인가?』주제의 학술대회가 이어졌고,법학교육개선을 위한 특별위원장인 梁承圭 서울대 법대교수는 기조발제를 했다.또 李太載 경북대명예교수는 법학교수회가 선정하는 현암법학저작상을 수상했다.
이 자리에는 李賢宰 전국무총리와 柳承國 전정신문화연구원장.高柄翊 전서울대총장을 비롯해 李康勳 광복회고문.李恒寧 전홍익대총장.車柱環 학술원부회장.趙海衡 불교방송사장.李恩馥 전생산성본부이사장.崔泰涉 한국유리명예회장.朴承復 샘표식품회장 .李基秀 한국경영법률학회장.韓光鎬 한국베링거인겔하임회장.孫珠瓚 연세대법대학장.林正平 현대사회연구소장,車鏞碩.玄炳哲 한양대법대교수.申法陀 스님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