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내MBA가는길] 숙명여대 경영전문대학원, 서비스·문화사업 전문가 양성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9면

숙명 호스피탈리티 경영전문대학원은 향후 한국 경제발전의 지렛대 역할을 할 수 있는 서비스 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의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현재 우리나라 산업구조에서 서비스 산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월등히 높음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산업의 국가 경쟁력은 아직도 초보수준에 머무르고 있는 게 현실이다.

이에 따라 본 경영전문대학원은 국내 최초로 호텔·레스토랑·여행·여객운송· 문화·엔터테인먼트·스포츠, 그리고 일반 기업 서비스경영 분야 등 호스피탈리티 산업에 특화된 전문가를 양성함으로써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려 한다.

본 과정은 세계 최고의 서비스 산업 교육 브랜드인 르 코르동 블루 (Le Cordon Bleu)와 제휴한 호스피탈리티 특화 MBA 과정이다. 호스피탈리티 산업과 기업의 서비스 경영 분야에 특화된 전문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졸업 후엔 르 코르동 블루 Hospitality MBA Certificate와 숙명여대 경영학 석사학위를 동시 취득할 수 있다. 특히 코르동 블루 글로벌 커뮤니티에 소속돼 세계 각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문들과 정보 교류도 가능하다. 입학정원은 주·야간 각각 20명으로 주간 강의 100%, 야간 강의의 50%가 영어로 진행된다.

H-MBA(Hospitality MBA) 학생들은 재학 중 최소 1회 이상 일본 와세다대나 호주 애들레이드대 등 해외에서 현지 연수 교육을 받는다. 방학 때마다 산학협력을 통한 인턴십 기회도 있다. 2007년 2학기 겨울방학 중엔 주간 학생 3명이 메이필드 호텔, JW매리어트 호텔 등에서 인턴십을 받기도 했다.

입학설명회는 21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숙명여대 사회교육관 5층 H3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02-710-9073 또는 02-2077-7308이며 e-메일(hmba@sm.ac.kr)로 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4년제 학사학위 소지자로서 영어로 수업이 가능한 자이며, 직장경력 3년 이상 및 GMAT 성적 소지자를 우대한다.

원서접수는 30일까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