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식품에 대한 광고가 내용을 부풀리거나 허위로 꾸며져 소비자를 현혹하는 사례가 적지 않아 대책마련이 시급한 것으로 지적됐다.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는 22일 지난 7월중 일간지에 실린 4백7건의 다이어트식품 광고내용을 분석한 결과 시중에 유통중인 일부 다류(茶類)식품과 생약(生藥)성분을 원료로 만든 한방다이어트식품이 체중감량 효과를 과장되게 표현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李鍾台기자〉
다이어트식품에 대한 광고가 내용을 부풀리거나 허위로 꾸며져 소비자를 현혹하는 사례가 적지 않아 대책마련이 시급한 것으로 지적됐다.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는 22일 지난 7월중 일간지에 실린 4백7건의 다이어트식품 광고내용을 분석한 결과 시중에 유통중인 일부 다류(茶類)식품과 생약(生藥)성분을 원료로 만든 한방다이어트식품이 체중감량 효과를 과장되게 표현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李鍾台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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