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글로벌 단신] 뉴발란스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15면

◆스포츠화 브랜드 뉴발란스(www.nbkorea.com)는 초보 러너에게 적합한 765 시리즈(사진)를 출시한다. 이 신발은 안전 그물망이 있어 신발의 무게를 줄이면서 달릴 때 발생하는 발의 뒤틀림을 잡아주며, 발이 움직일 때 뒤축에서 앞축으로 힘의 전이를 도와준다고 뉴발란스 측은 밝혔다. 또 충격 흡수 소재를 앞축과 뒤축의 전면에 삽입해 달릴 때 발생하는 충격을 흡수한다. 가격은 10만9000원.

◆전자업체 JVC코리아(www.jvc.co.kr)는 4월말까지 'D-VHS'모델을 구입하는 구매고객에게 35시간 녹화가 가능한 전용 비디오 테이프(3만원 상당)를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디지털 캠코더.홈시어터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JVC, 수능 파이팅! D-VHS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벤트 등록을 하면 된다. 경품은 5월 초 추첨을 통해 증정된다. 02-2189-3100.

◆디지털 카메라 전문업체 올림푸스 코리아(www.olympus.co.kr)는 이달부터 '디지털카메라 원격지원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파일을 컴퓨터에 옮기려고 할 때 관리자가 고객의 PC에 원격으로 접근, 카메라 업데이트시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해 주는 것이다. 이 회사는 또 최근 A/S인력을 대폭 보강하고 기술훈련을 해 수리 접수 후 1시간 내에 A/S를 완료하는 퀵서비스 체제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원격 지원 서비스를 받으려면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원격제어 요청하기'버튼을 누르거나 고객지원센터(080-777-3200)에 상담하면 된다.

◆국제특송업체인 DHL코리아(www.dhl.co.kr)는 윤리 강령 제정을 통해 총체적인 윤리 경영을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DHL코리아 측은 "윤리강령 제정을 통해 고객에 대한 확고한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협력 회사와 투명한 거래를 정착시키겠다"고 밝혔다.

◆전문가 그룹 전용 도메인 '닷프로(.pro)'서비스가 4월부터 서비스된다. 호스트웨이코리아는 미국 본사인 호스트웨이(대표 노준수)가 닷프로 도메인 사업에 진출, 오는 4월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최근 밝혔다. 의사.변호사 등을 주요 고객으로 하는 닷프로 도메인은 기존의 닷비즈(.biz).닷인포(.info)와 더불어 특화 도메인 서비스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