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면접 때 표현력·IT능력 평가

중앙선데이

입력

지면보기

50호 18면

경북대 로스쿨은 법학전문대학원법의 교육이념과 진리·긍지·봉사라는 경북대 건학이념을 접목해 ‘책임을 다하는 특화된 법조인의 양성’을 교육목표로 정하고 있다. 탁월한 전문능력과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개인적·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전문 법조인을 키우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이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KLS(Kyungpook Law School) 글로벌 2019’라는 이름으로 2019년에는 국내 최고 수준의 로스쿨로 발전시키려는 중기 발전계획을 수립했다. 우리 로스쿨의 특성화 분야는 IT법이다. 인근에 전자공업 도시인 구미가 있고 2001년 경북대 정보기술 분야가 특성화 학문 분야로 지정되는 등 IT 분야 최적의 교육환경이 구축돼 있기 때문이다.

입학전형은 교육인적자원부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다소 변경이 있을 예정이지만, 다음과 같이 두 단계로 구분된다.

1단계에서는 LEET 성적 200점, 학사과정 100점, 공인 영어성적 100점 등 총 400점 만점으로 200%를 선발한다.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에 면접 100점, 논술 100점을 더하여 600점 만점으로 최종 합격자를 뽑을 예정이다.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해 5% 내에서 특별입학전형 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면접고사는 5개 항목을 20점씩 배점한다. ①인성:인간과 사회에 대한 이해 ②가치관:자유·평등·정의 등 공공적 가치에 대한 지향 ③능력1:분석력·논리력·종합력·표현력 ④능력2:외국어능력, IT 관련 능력 ⑤경력:사회활동 및 봉사활동에 대한 경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