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명박 정부 초대 내각에서 최고 부자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중앙일보 DB)

25일 출범하는 이명박 정부의 초대 내각에서 가장 재산이 많은 장관은? 정답은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내정자다.

유인촌 차기 장관이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국회에 제출한 ‘공직후보자 재산신고사항 공개목록’에 따르면 유 내정자와 부인의 재산 합계는 140억 1000만원으로 집계됐다고 21일 노컷뉴스가 보도했다. 이명박 정부에서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을 제외하면 유 내정자가 최고 갑부인 셈이다. 재산 목록도 임야와 아파트 등 부동산과 예금, 증권, 골프ㆍ헬스클럽 회원권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었다.

부동산을 살펴보면 유 장관 내정자는 공동 명의로 강남구 청담동에 39억원 상당의 주택.근린생활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유 내정자의 부인은 이와는 별도로 종로구 수송동에 로얄 팰리스 스위트를 소유하고 있는데 3억 8천만원으로 신고했다. 유 내정자는 경기도 여주와 제주도 도련이동 등에 임야와 대지를 5필지 2,670㎡를 소유하고 있었고 부인도 강남구 청담동에 대지 2필지 171㎡를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유인촌 내정자는 또 남서울 C.C와 몽베르 C.C에 골프장 회원권과 용평 콘도 회원권을 갖고 있고 부인도 리츠칼튼 C.C에 회원권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신한은행에 36억원 등 모두 62억원을 예금으로 갖고 있고 환경관련 유가증권 15만주도 보유하고 있었다.

유 내정자는 80,90년대 TV 드라마‘전원일기에서 양촌리 김 회장의 둘째 아들 ‘용식’으로 출연하고 이명박 당선인을 소재로 한 ‘야망의 세월’에서 이명박 역을 맡는 등 선이 굵은 연기로 대중적 인기를 얻었다.

디지털뉴스 jdn@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