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일보전자신문>2.중앙일보 전자신문 화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1면

「中央日報 전자신문」은 독자가 쉽고 편안하게 기사를 찾아 볼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기사.날씨.영화.연극.TV프로그램등 내용의 특성에 따라 별도의 그래픽으로 타이틀을 처리했고 구성도 종합.경제.스포츠등 섹션별로 일관성 있게 만들었 다.
전자신문의 모든 화면에는 기본적으로 상단에 中央日報社의 「로고」및 「안내」와 「종합섹션」「경제섹션」「스포츠섹션」의 금색 단추,가운데에 그면에 해당되는 기사내용,하단에 「광고」가 나타난다. 종합섹션.경제섹션.스포츠섹션등 3개 섹션은「中央日報」의구성과 일치한다.날씨는 종합섹션에 들어있으며 연예.TV프로그램.영화.연극.전시등 문화관련 소식은 스포츠섹션에 들어있다.
中央日報 전자신문은 기사의 단어나 문장 또는 문단등이 다른 정보와 연결되는 「하이퍼텍스트」기능이 있다.이 기능이 들어 있는 단어나 문장 또는 문단에는 밑줄이 그어져 있거나 색깔이 다르다. 따라서 원하는 내용에 대한 기존 기사나 좀더 상세한 해설을 알아보려면 단지 하이퍼텍스트 기능이 표시된 부분에 마우스만 갖다 놓고 누르면 잇따라 관련 기사가 나온다.
하이퍼텍스트 정보들은 앞으로 기사와 관련된 백과사전.인물서비스등으로 확대될 예정이다.또 모든 화면에는 中央日報社에 관해 궁금한 점을 알아볼수 있는 「中央日報社 안내」 단추가 있다.
종합섹션의 경우 가운데 부분 기사내용이 그날 중요한 이슈를 담은 「헤드라인뉴스」로 구성된다.헤드라인 기사는 하루에 한번 신문이 나오는 시간에 맞추어 경신되도록 돼 있다.경제섹션과 스포츠섹션의 첫 화면에도 그 섹션에서 가장 주요한 뉴스 3개 정도가 선택돼 사진과 함께 보여진다.
광고는 그림으로 표현되며 때에 따라 간단한 광고문구가 들어간다.대개 이러한 광고는 본 광고가 하이퍼텍스트로 연결된다.
따라서 광고부분을 마우스로 누르면 바로 컬러화상이 담긴 본 광고가 나온다.첫 화면이나 기사에 나타나는 광고는 회사나 상품의 로고와 간단한 문구만 나타나고 자세한 내용은 본 광고에 담는 기법을 이용했다.
다음은 브라우저 사용법이 이어진다.기사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면 「info@www.joongang.co.kr」로 연락하면된다. 〈朱福奎.삼성전자「中央日報 전자신문」개발팀장(工博)〉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