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쉐이프와 L-PAL의 효과를 동시에

중앙일보

입력

지방흡입이 대중화되고 수요가 늘면서 병원들은 저마다 다양한 시술법들을 고민하고 연구한다. 그 방법들은 조금씩 차이를 보일지 몰라도 목적은 결국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다. 개인적으로도 10여년 가까이 매년 수백 명의 환자들을 만나면서 생각하는 좋은 수술에 대한 나름의 기준을 갖고 있다. ①분명한 변화를 볼 수 있게 많은 양을 뺄 것. ②수술 후에 더욱 자연스러운 몸매를 만들 것. ③안전하게 진행할 것. 그리고 이런 기준을 충족할 수 있는 만족도 높은 수술 진행을 위해 기존 L-PAL 시술에 비수술적인 울트라쉐이프를 접목하고 있다.

L-PAL은 레이저의 편리함과 안정성에 진동식 흡입의 효과를 접목해 호응을 받는 시술이다. 많은 양을 뽑고, 수술 후 피부 트러블이나 환자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는 등의 장점이 있다. 울트라쉐이프는 체외충격파를 이용, 수술과정 없이 지방세포를 분해하고 녹일 수 있는 기기로 지방을 고르고 꼼꼼하게 녹여내어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것을 방지한다. 두 가지 시술을 접목함으로써 확실한 효과와 자연스런 결과를 함께 기대할 수 있다.

■ 울트라 지방흡입은 대략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한다.
1. 수술 전날 혹은 당일 울트라쉐이프를 이용해 흡입할 지방을 골고루 녹인다.
2. 어코니아 레이저로 한 번 더 지방을 세밀하고 꼼꼼하게 녹이고 빼낸다.
3. 진동식파워지방흡입기를 미세한 절개에 삽입해 표피층과 진층의 지방을 2중으로 고르고 균일하게 빼낸다.
4. 수술 후 1~4주간 써모쉐이프, 엔더몰로지등을 이용한 사후관리를 실시한다.
5. 수술 2~3개월 후 최종결과를 확인하고 다시 한 번 울트라쉐이프로 마무리 한다.

울트라 지방흡입은 ①지방을 두 번 녹여 흡입하기 때문에 보다 많은 양의 흡입이 가능하고 ②수술 중 출혈이 적어 안전하며 ③지방을 녹여 빼기 때문에 피부가 매끈하게 처리된다. 또 ④수술 후 울트라쉐이프를 이용해 보다 좋은 마무리를 할 수 있는 등의 장점이 있다.

지방흡입은 다이어트의 방편이 아니라 이상적인 몸매의 교정에 그 목적이 있다는 것을 잊지 않아야 한다. 한편, 지방흡입의 결과가 제대로 나타나 자연스러운 몸매가 될 때 까지는 통상 3~6개월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 이 때문에 노출 많은 여름을 대비한 지방흡입은 요즘 같은 겨울철에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시기적으로 바람직할 것으로 보인다.

성형외과 전문의 반재상 (바노바기 성형외과의원 원장 www.banobagi.co.kr 02-562-6001)

일시적인 당김, 비대칭, 색소침착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