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초원>시즌맞아 평일 부킹도 별따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1면

○…골프치기에 최적인 계절을 맞아 또다시 골프장 부킹난이 가중되고 있다.
주말 부킹이 어려운 것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지만 최근들어평일 부킹까지 하늘의 별따기 만큼이나 어려운 최악의 상태를 맞고 있다.
서울 근교의 남서울.뉴서울.뉴코리아 등은 이미 2주일간의 평일 부킹이 완료됐다.이보다 거리가 약간 떨어진 골드.관악.기흥도 평일 부킹을 하려면 최소한 10일전에 예약을 해야 한다.
또한 골프장들은 단체팀을 선호해 우선적으로 부킹해주고 남는 시간에 개인팀을 끼워넣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대 부킹은 거의 불가능한 상태다.
이처럼 최근 들어 부킹난이 가중되고 있는 것은 일조시간이 짧아진 반면 골프장 소속 서클 단체팀들의 시즌을 마감하는 납회경기가 쇄도하고 있기 때문이다.
골프장들은 10월 들어 평균 65팀 정도를 받는데 그중 단체팀이 20~25팀을 점유하고 있다.특히 골프장들이 단체팀을 선호하는 이유는 골프장 수입증대에 적지 않게 기여하기 때문이다.
단체팀은 클럽 하우스 이용을 기피하는 개인팀과는 달리 부킹을해준 대가(?)로 어쩔수 없이 골프장내의 골프숍에서 기념품을 마련하고 골프장 식당을 이용해야 하는 것.
○…지난 90년 골프단체로는 처음으로 자선골프대회를 개최,큰호응을 받았던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LPGA.회장 金成姬)가 제5회 자선골프대회를 28일 플라자CC에서 개최한다.
국내 여자프로가 모두 참가,프로 1명과 아마추어 3명이 한조로 라운딩 레슨을 받을 수 있는 이번 자선대회의 수익금은 협회와 자매결연한 어린이재단과 복지선교회에 기탁된다.
참가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참가금은 20만원(그린피 포함).참가희망자는 24일까지 협회 사무국으로 신청하면 된다.한편 여자협회는 지난해까지 약 3천6백만원의 자선기금을 마련,어린이재단과 복지선교회에 전달한 바 있다.(02)(547) 3971~2. ○…광릉CC가 1차 신규회원을 추가로 모집한다.모집인원은 1백51명이며 모집금액은 개인 9천만원,법인 1억8천만원이다.
광릉CC는 회원 위주의 운영을 위해 회원수를 7백명으로 제한할방침이다.
경기도 남양주군 진접읍 팔야리 산1번지 일대 35만여평 부지에 18홀 규모로 건설중인 광릉CC는 현재 전체공정률 50%를나타내고 있으며 내년 10월 완공할 예정이다.
〈金鍾吉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