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초원>골프장 회원서비스 개선 경쟁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1면

○…그린피는 인상됐으나 서비스는 전혀 변한게 없다는 골퍼들의불만을 반영해 국내골프장간에 회원에 대한 서비스 개선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다.
회원 부킹 1백%보장,평생 그린피 면제등의 파격적 조건을 내걸었던 신설골프장들은 최근 들어 한술 더 떠 회원들의 불만이 있을 경우 음식값을 받지 않는등 철저한 고객만족 서비스를 추구하고 있다.
이달 중순 개장 예정인 경기CC는 음식이 입에 맞지 않거나 캐디(경기보조원)의 서비스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음식값과 캐디피를 받지 않는다.
현재 1억3천만원에 회원권을 분양중인 경기CC는 이와 함께 회원은 물론 법인회원의 경우 4명까지 그린피를 받지 않는다.티업 간격도 대다수 골프장이 6분인 것에 비해 8분으로 늘렸으며2주전에 부킹하면 주말부킹도 완전 보장해준다.
88CC는 회원들의 불만사항을 접수해 처리결과를 24시간 이내에 통보해주는 제도를 지난 6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한편 안양CC는 내년부터 냉장고를 설치하는 계획을 검토중이다. ○…남서울CC(대표 趙英一)가 개장 23주년 회원골프대회를10월 2일 개최한다.A조(핸디캡 12),B조(핸디캡 12~30),골든시니어부(만 55~64세),그랜드시니어부(만 65세 이상),부녀부등 5개 부문으로 나뉘어 개최되며 신 청마감은 선착순 2백명.
***빅헤드 아이언 국내 첫선 ○…드라이버의 빅 헤드화 인기에 편승해 빅 헤드 아이언이 국내에도 선보였다.빅 아이언이란 기존 아이언보다 헤드크기를 20%이상 크게 만들어 스위트 스포트(정확한 타구면)를 넓게 한 것으로 치기가 편하고 미스가 적은게 장점.
㈜성해스포츠가 내놓은 「오스프리」빅 아이언클럽은 스코틀랜드의클럽전문 디자이너가 제작한 것으로 디자인이 미려하고 기능성이 뛰어나다고.(725)3166.
***美製 골프공 염가 판매 ○…세계적인 골프볼 제조업체인 미국 스팔딩社의 94년 신개발품「톱플라이트 XL-TOUR」골프볼이 15개들이 한 박스에 2만8천원(소비자가격)에 ㈜정스포츠에 의해 공급되고 있다.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유명 외국브랜드 볼 가격 의 60%수준이다.
회사측은 비거리.타구감.내구성도 뛰어나다고 밝혔다.(02)(794)3669.
〈金鍾吉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