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빵.비스킷 다이어트 日여성에 선풍적 인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0면

건빵과 다이어트를 이용해 1주일에 1㎏정도의 체중을 줄일수 있는 돈 안들면서 간편한 다이어트법이 日本에서 화이트 칼러 직장여성 위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다.
이 다이어트법은 아침식사는 먹고 싶은 것을 고루 먹고 저녁을간단히 때우되 점심을 값싼 건빵이나 비스킷을 먹는 것이 핵심이다.낮시간 뇌의 정신활동에 필요한 탄수화물을 충분히 공급해 직장인의 활동에 지장을 주지 않는 특징이 있다.
실시요령을 보면 아침식사로는 갈비탕.명란젓.햄버거.샐러드등 자신의 입맛에 맞는 걸로 양껏 먹되 매일 메뉴를 바꿔주기만 하면 된다.최고의 핵심은 점심식사다.건빵이나 비스킷을 3~6개 정도 먹으면서 야채주스에다 가루로 된 호박죽.잣죽 등을 타서 먹는 것이다.기호에 따라 야채주스와 가루죽을 따로 먹어도 된다. 저녁은 감자샐러드.생선이나 기름을 적당히 제거한 육류등 단백질 위주로 먹는 식단과 해조류를 위주로 하는 식단을 번갈아 가면서 먹는다.1주일에 한번은 저녁을 거르고 물만 마시며 또 다른 저녁에는 기호에 따라 맥주2잔이나 와인 1잔에 비스킷이나육포등 간단한 안주를 곁들이는 것으로 식사를 대신한다.
이런 식으로 1주일을 지내면 1㎏정도의 체중이 자연스럽게 줄어들며 이 정도 감량은 건강이상의 피해가 적다는 설명이다.
〈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