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가요화제>남인수 추모가요제/손지창 EP앨범 출반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9면

○…우리 가요사에 큰 발자취를 남긴 남인수 선생 33주기 추모가요제가 5월1일 오후1시 인천 시민회관에서 열린다.
올해로 4회를 맞는 남인수 추모가요제는 평소 그를 존경해온 후배 음악인들이 91년 남인수 가요제 추진위원회(회장 신해성)를 결성한 후 해마다 장소를 바꾸어가며 열려왔다.
이번 추모가요제는 1부에서 남인수 추모제,2부 추모공연및 원로가수.인기가수.신인가수 3부문에 대한 시상,3부 노래경연대회및 모창대회 순으로 진행된다.모창은 남인수 선생의 히트곡중에서1곡을 선택해 부르게 된다.
남인수 선생은 35년 18세때『눈물의 해협』으로 데뷔,『애수의 소야곡』『감격시대』『이별의 부산정거장』등 30여곡의 히트곡을 남겼으며 62년 45세로 요절했다.
○…자작곡『달의 몰락』을 히트시키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김현철(26)이 고질적인 어깨탈골 수술을 위해 9일 한양대 병원에 입원,앞으로 2개월간 활동을 중단하게 된다.
김현철은 지난해 콘서트 도중 두번이나 어깨뼈가 빠졌으나 공연을 강행,고교때 생긴 증상이 악화됐었다.
『달의 몰락』으로 세번째 앨범 판매고 50만장을 기록하고 있는 김현철은 홍익대 제어계측학과 4학년 때인 89년『오랜만에』등이 수록된 데뷔앨범을 모두 혼자 작사.작곡.편곡해 주위를 놀라게 했었다.
***손지창 EP앨범 출반 ○…최근 막을 내린 MBC-TV『마지막승부』에서 주인공 이동민역으로 등장,폭발적 인기를 끌었던손지창이 극중 이동민의 테마로 사용된 자신의 삽입곡『사랑하고 있다는 걸』을 타이틀로 한 EP앨범(4곡정도가 수록된 미니앨범)을 냈다.
이번 앨범에는 메탈 분위기의『숙명』,신예작곡가 안윤영의 리듬앤드블루스곡『내 마지막날까지』,팝발라드『우리 사랑이야기』등 4곡이 수록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