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눈길끄는 아이디어 생활용품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5면

아무리 오래 삶아도 빨래가 타지 않는 빨래솥, 줄 꼬임을 방지해주는 다리미판, 원격조종으로 문을 여닫을 수 있도록 한 원격제어 자동 보조키 등 작은 불편에 착안한 아이디어생활용품들이 나와 우리의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고 있다. 6월3일까지 건영 옴니백화점 식품매장에서 전시 판매되고 있는 아이디어 상품들이 바로 그것. TV방송 아이디어상품 중소기업협의회의 후원으로 마련된 이번 아이디어상품 종합전은 동도전자의 초음파 스케일링 자동칫솔, 우민통상의 냉장고탈취제, 한국 바이오드룸의 냄새 잡는 포인터 등 70여 업체에서 만든 2백50여 제품이 선보이고 있다. 또한 행사기간 중에는 10∼30%를 특별 할인 판매한다. 몇몇 상품의 특징·사용법·가격(할인가)등을 알아본다.
▲신세대 철재 다림판-높이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어 선 자세로 다림질할 수 있는 다림판. 줄꼬임 방지를 위한 전선대가 부착돼 있어 편리할 뿐 아니라 합판이 아닌 철재를 사용, 증기가 스며 나오도록 설계돼있다. 크기에 따라 3m·2m·1m등 네 종류가 있으며 3m짜리가 5만원.
▲한일 자동 빨래 삶는솥-빨래물이 넘치지 않는 특수강화유리 뚜껑으로 돼있어 뚜껑을 열지 않아도 내용물을 볼수 있으며 찜통의 원리를 이용한 이중솥 구조를 하고 있어 오래 삶아도 타거나 눋지 않는 빨래 솥.3만5처원.
▲1회용 우유병「하이제닉」-외출시 여러 개의 우유병을 준비할 필요 없이 1개만으로 가능하도록 만든 제품. 우유병 본체에 비닐 팩을 갈아 끼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사용한 비닐 팩은 버리고 젖꼭지만 소독해 재 사용하면 된다. 또한 비닐 팩으로 돼있어 공기유입을 차단함으로써 앉거나 선 자세로 우유를 먹일 수 있으며 트림시킬 필요가 없는 이점이 있다. 비닐팩 50장 2천2백원, 우유병 1개 4천5백원, 젖꼭지(3개)4천5백원.
▲크린호스-자동차세차용·소방용·청소용·정원 원예용 등 여러 용도로 쓸 수 있는 다용도 호스. 호스 끝 부분 노즐을 오른쪽으로 돌리면 물이 분사되고 왼쪽으로 돌리면 직사로 분무돼 수압을 조절할 수 있도록 돼있으며 호스 끝에 잠금 장치가 부착돼있어 수도까지 물을 잠그러 가는 동안의 물 낭비를 막아준다. 20m 2만5천원.
▲노래하는 동물농장-유아조기교육용 전자놀이기구. 전자매트 위에 12마리의 동물그림이 그려져 있고 카본회로접점방식으로 동물울음소리가 수록돼있어 카본접점을 누르면 해당 동물의 울음소리가 스피커를 통해 흘러나온다. 1만7천원. <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