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금융Plaza] 우리투자증권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8면

◆우리투자증권은 주가연계펀드(ELF) 1종과 주가연계증권(ELS) 4종을 6일까지 판매한다. 코스피200.닛케이225를 기초자산으로하는 만기 3년의 ELS는 6개월마다 기초자산의 종가가 모두 최초기준가격의 95% 이상인 경우 또는 두 기초자산의 종가가 장중가 포함 최초 기준지수의 5% 이상 동시에 상승한 적이 있으면 연 14.1%의 수익률로 조기상환된다.

◆주식워런트증권(ELW)의 지난달 월간 발행 규모(신규 상장)가 458개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올 들어 월별 평균 발행 규모(349개)를 크게 웃돈 수치다. 증시 급등에 따른 콜ELW의 가격 상승으로 6월 말 현재 ELW 시가총액은 10조원을 웃돌았으며, 한때 11조원을 넘어서기도 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신증권은 지구 온난화 문제에 대처하고 이에 필요한 첨단 기술을 보유해 향후 고성장이 예상되는 세계적인 기업에 주로 투자하는 '대신지구온난화펀드' 2종을 판매한다. 대신투신운용이 세계적인 환경투자전문 자산운용사인 SAM에 위탁 운용한다.

◆굿모닝신한증권은 주가연계증권(ELS) 2종을 6일까지 판매한다.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품은 1년 만기 원금 보장형 상품으로 만기 평가 가격에 따라 최초 기준가격 대비 상승분의 125%의 수익을 지급한다. 예상 수익률은 최대 18.74%다.

◆메리츠증권은 포스코.국민은행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주가연계증권(ELS)를 6일까지 판매한다. 6개월마다 중간 평가일에 두 기초자산의 종가가 모두 최초 기준지수의 90%(6개월), 85%(12개월), 80%(18개월), 75%(만기) 이상이면 연 14%의 수익을 지급하고 조기 상환한다.

◆키움증권은 2일부터 한 달간 비과세 혜택을 받는 해외 펀드에 가입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경품을 지급하는 '거침없이 섬머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가입 누적 금액에 따라 1만~70만원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교보증권은 26일까지 자사가 판매중인 금융 상품을 적극 알리는 '금융상품 비상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행사기간 동안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휴대폰 충전기, 고급 수건 등을 사은품으로 지급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