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카페] 태권도, 베이징 올림픽부터 동메달 2개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5면

태권도, 베이징 올림픽부터 동메달 2개로

2008 베이징 올림픽부터 태권도에서 동메달 결정전이 없어져 체급별 동메달이 두 개로 늘어난다. 세계태권도연맹(WTF)은 21일 "올림픽에서 태권도 동메달 숫자를 두 개로 늘려 달라는 WTF의 요청을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오장은, 김남일 대신 아시안컵축구 출전

대한축구협회는 부상으로 아시안컵 축구 최종 엔트리에서 빠진 김남일(30.수원 삼성)의 대체 요원으로 오장은(22.울산 현대)을 뽑았다.

언남고, 고교축구선수권 우승

언남고가 21일 경남 통영공설운동장에서 열린 전국고교축구선수권대회 결승에서 최정한의 페널티킥 결승골로 보인고를 1-0으로 누르고 우승, 올해 2관왕에 올랐다.

장하나, US여자아마골프 32강에

장하나(15.대원중)가 21일(한국시간) 미국 켄터키주 렉싱턴의 커니힐 골프장에서 열린 US여자아마추어골프 퍼블릭링크스 챔피언십 매치플레이 64강전에서 힐러리 윌슨(미국)을 1홀 차로 제치고 32강전에 진출했다.

정몽준 회장, FIFA 집행위 참석 25일 출국

정몽준 국제축구연맹(FIFA) 부회장 겸 대한축구협회장이 FIFA 집행위원회 참석을 위해 25일 스위스 취리히로 출국한다. 이번 집행위에서는 FIFA 상임위 구성안 및 국제경기 고도 제한 문제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스포츠 산업 아카데미'개최

한양대가 25일부터 29일까지 문화관광부 지정 '2007년 스포츠산업 아카데미'를 교내 올림픽체육관에서 개최한다. 프로스포츠 관련 산업 종사자와 체육단체 실무자 및 관리자, 스포츠산업 전공 학생 등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김승영 두산 단장, 정희윤 스포츠산업경제연구소장, 김종 한양대 교수 등이 강사로 나선다. 신청 전화는 02-2220-2708.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