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특집프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7면

각 TV 방송사는 한가위를 맞아 가족들이 안방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10여 가지의 다채로운 특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SBS TV는 초능력과 마술 특집이 볼만하다.
『초능력의 세계-미스터 마릭』(12일 오후5시10분∼7시)은 유리겔러에 버금가는 초능력 자 마릭이 지난달 23일 운현궁스튜디오에서 녹화한 것이다.
최선규·서지숙의 진행으로 김흥국·조정현·김미화·양수경·염정아가 출연, 그의 초능력을 직접 경험했다.
1부에선 염력으로 컵 연속 깨뜨리기, 주사위 컨트롤, 텔레파시 트럼프, 동전 순간이동, 손등을 통과하는 동전, 뜨거워지는 은종이, 담배로 동전 뚫기, 텔레파시 카드게임 등을 선보인다. 이어 2부에서는 손끝으로 로프를 절단하고 열쇠를 깎기, 출연자 손위에서 움직이는 성냥, 선풍기의 기적, 식물의 텔레파시 실험, 스푼 구부리기 등 20여 가지의 초능력을 보여준다.
『세기의 마술, 데이비드 코퍼필드』 (13일 오후3∼4시)는 91년도 전 미국 시청률 1위를 기록했던 프로그램이다.
시청자가 TV 화면에 나타난 코퍼필드의 손가락에 자신의 손을 대고 참여하는 직접접촉 마술에 이어 오리엔트 특급열차 증발시키기 등이 선보인다.
이외에도 『장수가요제』(10일 낮12시∼l시30분) 는 만60세 이상 노인 3백70여 팀 중 본선에 오른 15팀이 벌이는 아마추어 가요제로 흥겨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보고싶은 얼굴』『칠갑산』『사랑으로』『가을을 남기고 떠난 사람』 등 다양한 레퍼터리를 선보이며 만돌린·아코디언·색스폰에 조예를 가진 노인 악단원이 선발돼 「김창남과 도시로」 와 함께 멋진 연주솜씨도 보여준다.
MBC-TV의 『가로수 그늘 속의 연가』 (10, 11일 오후8∼9시) 는 극도의 이기주의에 따라 흩어졌던 가족이 다시 화합해 구성원간의 사랑을 재확인하는 홈 코믹드라마다.
인기 만화가 강철수 씨가 극본을 쓰고 MBC프로덕션에서 제작한 이 드라마는 20대 청년과 50대 장년을 통해 성실과 실력을 기초로 하지 않고 한순간에 부의 풍요로움을 차지하려는 잘못된 풍조를 우화적으로 그렸다.
『한국의 장터』 (11일 오후5시40분∼6시40분) 는 옛 장터의 정경을 통해 한국인의 정서와 삶의 현장을 찾아보는 다큐멘터리다.
성남 모란장, 함평 우시장, 제주 5일장, 남원 일월장, 강원도 원통장, 하동 화개장 등 전국의 장터를 탐방한다.
옛 장터의 흔적, 객주와 각설이의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보여주며 옛 장터의 다양한 기능이 현대사회에서는 어떻게 재현될 수 있을지를 밀착 보도한다.
KBS는 뮤지컬 『오유란전』(오후7시∼8시30분)외엔 『달맞이 가세』 (10일 오후7시∼8시30분)가 가족프로라 할 수 있다.
김덕수 사물놀이 팀의 연주로 『비나리』 와 김중자 무용단의 중추가무를 감상한다.
가수 김지애와 인순이가 『춘향이네 집』을, 남진·송대관이『이도령 집』『춘향 이도령 상봉』 등 콩트를 꾸미고 김혜란·이호연 등이 한강수타령, 달맞이 타령을 부른다.
이밖에 2개 TV에서 공통으로 내보내는 서커스와 인기스타 총집합이 눈길을 끈다.
MBC의 『인기스타 총출동』(11일 오후6시40분∼8시)은 여의도 공개홀과 고수부지에서 2원 생방송으로 화려하게 진행된다.
최수종·최진실·손지창·김혜수 등 톱 탤런트, 황영조·이은철·김미정 등 올림픽 스타, 심신·강수지 등 인기가수, 코미디언 황기순, MC 이승현, 미스코리아 서정민, 귀순가수 김용 등 40여명의 인기인이 출연해 게임과 노래, 이야기를 진행하는 5마당으로 꾸며졌다.
SBS의 『올스타 총출동』(11일 오전10시∼낮12시)은 유열·설운도·송대관·김응석·이재룡·박지영·김혜선·김미화·서세원·최양락·이봉원·방수현·정재근·김동광 등 가수
·개그맨·탤런트·스포츠스타 등이 출연한다.
1부에선 민요대결·줄다리기·씨름·송편 빚기 등이, 2부에선 코미디 흥부전을 흥부에 최양락, 놀부에 이봉원, 흥부 처 서세원, 놀부 처 김미화가 각각 나온다.
SBS의 『세계의 서커스 퍼레이드』 ( 11일 오후2시20분∼3시30분) 는 세계적인 서커스전문회사인 텔몽디사의 작품.
말 곡예·병 던지기·그네 타기·차력술·아크로바트줄타기 등 다양한 곡예가 펼쳐진다 .
KBS 제2TV의 『세계의 서커스』(11일 오후 4시20분∼5시30분) 는 서커스 사상최초로 불가능의 벽이었던 공중 4회전 돌기를 이룩한 미켈 비스케스의 묘기와 그의 결혼식 장면을 보여준다.
컨트리·팝송 부문의 톱 가수 바버라 맨드렐양이 어릿광대들의 감춰진 세계를 보여주며 그녀가 직접 분장을 해 채플린이 창조한 방랑자 광대 등 3가지 대표적인 광대가 되어 진짜 광대들과 함께 웃음의 무대를 만든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