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9면

<스필버그 감독의『구니스』>
○…신년 특집 MBC-TV영화는 코믹 외화와 청소년물로 꾸며진다.
1일 밤11시 신년특선으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코믹 모험영화 『구니스(Goonies)』가 방송된다.
전원의 마을에 사는 4명의 가난한 어린이들이 우연히 지도를 발견해 보물을 찾아나서는 동화 영화다.

<만화영화 『요정핑크』방영>
한편 신정 오전10시엔 만화책으로 크게 인기를 끌었던 만학영화 『요정핑크』를 방송한다.
또 1일 오후4시4O분에 청소년 영화의 전형인 『캠퍼스 연애특강』(이은집 극본·조금환 감독)이 방송된다.
대학 캠퍼스에서 인기있는 한 여학생과 여러 남학생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소동, 사탕과 우정의 갈등을 코믹하게 엮었다.
하희라·김주승·민규 등 주연.

<『스타 트렉』오리지널 감상>
2일 낮12시10분엔 TV시리즈를 만들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끌였던 『스타 트렉』오리지널 판(79년 작)을 방송한다.
명랑한 성격의 남학생과 비관적 삶을 살아가는 여학생과의 우정을 그린 하이틴영화 『학창보고서』도 2일 오후3시40분에 방송된다.

<이상은 주연의 『굿모닝…』>
○…KBS-2TV는 새해 첫날 오전8시45분 특선가족극장으로 『떠도는 우주캠프(Space Camp)』를 방송한다.
여름방학에 우주비행을 꿈꾸는 고교생들이 뜻밖에 NASA우주선을 타게돼 우주여행의 스릴 넘치는 모험을 하게된다는 내용.
또 이날 오후1시45분엔 가수 이상은이 주연한 방화『굿모닝 대통령』을 방송한다.

<소 무용가 생애 그린『백야』>
1일 밤10시45분엔 예술과 자유·이념과 정치의 벽에 부닥쳐 생기는 비극을 조명한 특선 대작『백야(White Night)』를 내보낸다.
장 콕토 원작의 『젊음과 죽음』을 안무가 롤랑 프티의 지도로 재현해낸 이 영화에서는 환상적인 남자 무용수의 춤을 볼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