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케어웰솔루션스와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 협약

중앙일보

입력

협약식을 마치고 양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협약식을 마치고 양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6일 오전 11시 역사관에서 케어웰솔루션스㈜와 산학협력 및 일학습병행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체계적인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반도체 분야 일자리를 창출하고 기업 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케어웰솔루션스㈜ 김정주 대표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산학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 ▲기업 맞춤형 교육 지원 및 전문인력 양성 ▲반도체 제조용 기계 및 시설 관리 교육과정 수료자 대상 채용 업무 지원 ▲일학습병행 연계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채용 연계 기반 맞춤형 주민식 교육과정 개설 ▲교육과정 이수 학생 채용 연계 약정 등을 통해 반도체 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영남이공대학교는 지역의 우수 기업과 대구·경북지역 마이스터고 및 특성화고 등과의 다자간 협약을 통해 취업약정제를 확보하는 동시에 대구경북 마이스터 및 특성화 고교생을 대상으로 개인별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지도 등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협약 기업체와 함께 산학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 기업 맞춤형 교육 지원 및 전문인력 양성, 일학습병행 연계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등을 진행하며 현장 적응력과 경쟁력을 갖춘 전문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협약식을 마치고 양 기간 관계자들은 영남이공대학교 스마트융합기계계열과 스마트 e-자동차과의 최신식 실습실을 방문해 실습 기자재, 교육환경 등을 살펴보며 성공적인 업무협약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전문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을 해당 기업으로 취업 연계하여 미래 반도체 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인재를 양성해 나가겠다”라며 “앞으로도 우수 기업과의 활발한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 맞춤형 교육과정, 현장실습, 채용 연계 등을 마련하고 학생이 만족하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 제공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1년 연속 전국 1위 선정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 임을 증명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