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 자문교수로 강민수 한국음식관광협회 협회장 위촉

중앙일보

입력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에 강민수 협회장이 자문교수로 위촉됐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에 강민수 협회장이 자문교수로 위촉됐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종찬, 이하 서울문화예술대)가 2024학년도 자문⦁겸임교수 위촉식을 지난 12(금) 서울캠퍼스에서 진행했다. 이날 위촉식에서 한국음식관광협회 강민수 협회장이 조리학과 자문교수로 위촉됐으며, 서울문화예술대 이종찬 총장, 조리학과 김부영 학과장, 조리학과 학생들이 함께해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강민수 한국음식관광협회 협회장은 한국조리사회중앙회 회장, 조리기능장려협회 회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문화체육관광위원 상임위원, 국제한식문화재단 이사, 한식진흥원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보건복지부 장관상, 서울특별시장 표창, 대통령 표창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이금옥 학생(조리학과 21학번)은 “한국 음식의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신 강민수 협회장님이 우리 조리학과 자문교수로 오시게 되어 정말 기쁘다. 자문교수님을 통해 더욱 많은 조리인들과 함께 공부하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김부영 학과장은 “강민수 협회장을 우리 학과 2024학년도 자문교수로 모실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조리학과의 발전을 위해 강민수 자문교수에게 자문을 받으며 우리 학생들에게 많은 지식과 기술 그리고 다양한 기회를 전해주고자 한다.”고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는 블렌디드 러닝(blende-learning) 교육을 통해 조리 관련 이론과 실기를 100% 온라인(비대면) 수업으로도 학점 이수가 가능하며, 심화된 수업은 대면 실습으로 진행한다. 카페 음료, 디저트, 제과제빵, 소믈리에, 카빙 관련 자격증과 아동요리 지도사, 푸드테라피 관련 자격증까지 수업 과목과 연계된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국가공인시험인 위생사 시험 응시가 가능하고 위생사 시험 대비 과목까지 개설되어 있어 졸업과 동시에 위생사 면허증 취득이 용이하며, 매주 다양한 주제(명사 초청, 현장 탐방 등)로 특강 수업들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은 오는 6월 1일(토)부터 진행한다. 입학생 전원 장학금을 지급하며,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