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尹 비공개 회의서 "죄송"…이준석 "여론 안 좋으니 말 덧대, 홍보수석 잘라야"

중앙일보

입력

윤석열 대통령. 대통령실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 대통령실사진기자단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여당이 참패한 총선 결과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이 대국민 메시지를 낸 것과 관련해 "홍보수석을 잘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16일 오후 KBS 1라디오 '뉴스레터K'에서 '윤 대통령의 모두발언과 모두발언 이후 홍보수석이 전한 전언 등을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대통령 말씀에 대해 여론 반응이 안 좋으니까 덧댐을 한 것 아니냐"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대통령실 관계자는 국무회의 뒤 기자들과 만나 윤 대통령이 비공개로 진행된 국무회의 마무리 발언과 참모진 회의에서 "국민께 죄송하다"며 "국민을 위해 뭐든지 하겠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또 "(대통령인) 저부터 잘못했고 앞으로 저부터 소통을 더 많이 더 잘해 나가겠다"며 "장관들과 공직자들도 국민과 소통을 비롯해 소통을 더 강화해 달라"고 여러 차례 강조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 대표는 "그것 자체가 누구의 생각이었는지 모르겠지만 더 안 좋은 생각이었다고 생각한다"며 "대통령의 즉흥적 발언이 아니라 사전에 참모진과 논의된 발언이었다면 이미 (모두발언 때) 포함됐어야 하는 발언"이라고 지적했다.

'윤 대통령이 바뀌지 않으면 만나지 않겠다는 입장에 변함이 없냐'는 질문에는 "대통령께서 국정 운영에 있어서 문제의식을 느끼고 바뀌겠다는 생각을 하셨다는 확신이 들면 언제든지 만나서 조언하겠다"고 답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