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PSG, 바르셀로나 꺾고 챔스 4강 진출...이강인 교체 출전

중앙일보

입력

챔피언스리그 4강 무대를 밟게 된 이강인(오른쪽). EPA=연합뉴스

챔피언스리그 4강 무대를 밟게 된 이강인(오른쪽). EPA=연합뉴스

프랑스 프로축구 파리생제르맹(PSG)이 바르셀로나(스페인)를 꺾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에 진출했다.

PSG는 17일(이하 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에스타디 올림픽 류이스 쿰파니스에서 열린 2023~24시즌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멀티골을 터뜨린 킬리안 음바페의 활약을 앞세워 바르셀로나를 4-1로 물리쳤다. 지난 11일 홈에서 열린 8강 1차전에서 바르셀로나에 2-3으로 졌던 PSG는 합산 스코어 6-4로 4강행을 확정했다. PSG가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에 진출한 건 2020~21시즌 이후 3년 만이다.

바르셀로나는 후반 11분 사비 감독이 흥분한 나머지 경기장 기물을 걷어차 레드카드 받았다. 전반 29분 바르셀로나의 아라우호가 무리한 수비로 곧장 퇴장당했다. 이때부터 PSG가 수적 우위를 점하고 반격을 시작했다.

수장을 잃은 바르셀로나는 흔들렸다. PSG 미드필더 이강인은 팀이 3-1로 앞선 후반 32분 브래들리 바르콜라와 교체돼 그라운드를 밟았다. 경기 종료까지 약 13분간 활약했다. 축구 통계 전문 풋몹은 이강인에게 평점 6.7을 매겼다. 멀티 골을 넣은 킬리안 음바페가 양 팀 통틀어 가장 높은 9.2점을 받았다.

음바페는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8골을 기록해 해리 케인(바이에른 뮌헨)을 제치고 득점 단독 선두로 올라서기도 했다. PSG는 다음 달 1일 열리는 준결승 1차전에서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독일)와 맞붙는다. 도르트문트는 홈에서 열린 2차전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스페인)에 4-2 승리를 거뒀다. 1차전에서 1-2로 졌던 도르트문트는 합산 스코어 5-4로 역전해 준결승에 올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