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제 계약 끝나면…" 악플 시달린 보아 의미심장 글, 무슨 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가수 보아. 연합뉴스, 보아 인스타그램 캡처

가수 보아. 연합뉴스, 보아 인스타그램 캡처

가수 보아가 연예계 은퇴를 암시하는 의미심장한 글을 남겨 눈길을 끌었다.

6일 보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이제 계약 끝나면 운퇴해도 되겠죠?"라는 글을 올렸다.

이를 두고 팬들은 현 소속사와 계약이 끝난 뒤 은퇴하려는 게 아니냐고 추측했다. 일부 팬들은 '운동 퇴근'을 줄여 '운퇴'로 쓴 게 아니냐고 해석했다.

이후 보아는 다시 "제가 오타가 났었네요, 은퇴"라며 본인이 올린 단어의 뜻을 명확히 짚었다.

갑작스러운 은퇴 암시글에 일각에서는 최근 보아가 악플러들에게 시달려 불편한 심경을 내비친 만큼 휴식이 필요한 게 아니냐는 의견이 나왔다.

보아는 지난 2월 인기리에 종영한 tvN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에 출연했다. 당시 그는 부자연스럽게 보이는 입술 때문에 시술 논란이 일었다. 이에 그는 "내가 (입술을 무는) 버릇이 있다. 그래서 (메이크업이) 번진 것 같다. 걱정하지 말라. 내 입술은 안녕하다"라며 시술 논란을 일축했다.

이어 지난달 29일에는 "관리 안 하면 안 한다 욕하고, 하면 했다 욕하고"라며 "살 너무 빠졌다고 살 좀 찌우라고 해서 살 좀 찌우면 돼지같다 그러고, 너네 면상은 모르지만 인생 그렇게 시간 낭비하지마. 미안하지만 난 보아야"라고 악플러들을 저격하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그는 다음날 채널A '뉴스A'에 출연해 "공개된 삶을 살아야 하는 연예인들이 화풀이 대상이 되지 않길 바란다"라고 재차 일침을 가했다.

한편 보아는 지난달 26일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로 컴백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