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홍준표 "선거에 '졌잘싸' 있나…제1당 못되면 황교안 시즌2 전락"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홍준표 대구시장. 뉴시스

홍준표 대구시장. 뉴시스

홍준표 대구시장은 4일 "총선에서 이기면 탄탄대로의 길을 걷겠지만 제1당이 못되면 황교안 시즌2로 전락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선거에 무슨 졌잘싸(졌지만 잘 싸웠다)가 있느냐"며 "총선 참패하면 용산과 갈등이 있을 거라고 하는데 무슨 얼토당토하지도 않은 말이냐"며 이같이 밝혔다.

국민의힘 총선 전략 등과 관련해선 "총선은 당 비대위원장이 주도해서 한 것"이라며 "공천 제멋대로 하고 비례대표까지 독식하지 않았느냐. 2년 나라 운영을 했으니 정권심판론은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대처했어야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공천 주었다고 다 내 편이 되는 것은 아니다"라며 "그게 정치판이다. 선거 끝나면 내 편이 없다"고 덧붙였다.

그는 "국회의원은 모두 당선 즉시 자기가 잘나서 당선된 거로 안다. 심지어 비례대표도 마찬가지"라며 "지난 총선 끝난 뒤 황교안 공천받고 당선된 사람 중에 황교안 따라가는 사람이 있더냐"고 했다.

이어 "국민 앞에 엎드려 절하는 게 무엇이 어렵냐"며 "아직도 검사 곤조(근성의 일본어)가 남아 항일 독립투쟁도 아닌데 이육사 선생처럼 꼿꼿이 서서 죽겠다는 거냐. 사즉생의 각오로 화난 국민들에게 마지막까지 읍소해라. 그게 사는 길이다"라고 강조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