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휴엠앤씨, 베트남 의료용기 생산공장 착공

중앙일보

입력

휴엠앤씨가 최근 베트남 타이빈성 띠엔하이 공단에서 베트남 생산공장의 착공식을 진행하고 있다.

휴엠앤씨가 최근 베트남 타이빈성 띠엔하이 공단에서 베트남 생산공장의 착공식을 진행하고 있다.

휴온스그룹의 첫 번째 해외 생산기지가 베트남에 마련된다.

휴온스그룹의 화장품 부자재 및 의료용 유리용기 전문 기업인 (주)휴엠앤씨(대표 김준철)는 최근 베트남 생산공장인 HuM&C Vina(법인장 윤영준)의 착공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휴엠앤씨는 지난해 11월 베트남 공장의 기업 등록을 마치고, 올 초 베트남 법인인 HuM&C Vina 명의로 토지 및 인프라 전대차 본계약을 체결했다.

휴엠앤씨가 확보한 부지는 1.5ha(약 4500평) 규모로, 총 예상 투자금은 70억 원 정도이며 연내 완공 및 내년 1분기 상업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우선 내년까지 연간 6천만 바이알, 8천만 카트리지 생산이 가능한 시설을 갖출 예정으로, 이는 해당 두 품목의 국내 생산분 70%에 달하는 수치다.

휴엠앤씨 김준철 대표는 “이번 착공식을 통해 본격적인 베트남 생산기지 구축의 첫 발을 내딛었다”며 “목표한 오는 2025년 상업생산 일정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진행해 생산량을 높여 성장 흐름을 이어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또 “지난해 최대 실적을 달성함과 동시에 ESG 인증인 에코바디스 silver 등급, 산업통상자원부 공급망 실사 S 등급 획득,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 등 외형확대와 내실경영을 함께 강화하고 있다”며 “여기에 시설투자, M&A 등 지속 성장의 모멘텀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휴엠앤씨는 앰플·바이알·카트리지를 직접 생산 및 공급하는 의료용 유리용기 전문 기업이자 메이크업 스펀지, 퍼프 등 화장품 소품을 생산, 제조, 수출하는 화장품 부자재 전문 기업이다. 국내 유일의 NBR 소재 제품을 자체적으로 배합, 생산할 수 있는 원스탑 생산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