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장군평판, 평판 분석솔루션 ‘Agre’ 채용 부적합자 식별률 13%대 달성

중앙일보

입력

사진 출처 : Open AI

사진 출처 : Open AI

레퍼런스 체크 전문기업 ‘(주)장군평판’은 독자 개발한 AI 생성형 평판 분석 솔루션 'Agre'가 2단계 고도화를 통해 각 기업의 경력직 지원자 중 채용 부적합자 식별률 13%대의 높은 변별력을 갖춘 평판조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대기업 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기업들도 우수한 인재 확보를 위해 면접과 병행하여 평판조회를 도입하는 추세이다. 그러나 다수의 평판조회 결과가 긍정적 내용으로 일관되어 변별력이 다소 떨어진다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그러나 ‘장군평판’은 국가기관에서 신원조사를 담당한 I.O 출신들이 변별력을 극대화한 'Agre' AI 생성형 평판분석 솔루션을 기반으로 선진화된 분석 기법을 활용하여 채용 부적합자 식별률을 13% 이상의 강력한 인재 필터링으로 평판조회에 대한 부정적 우려를 효과적으로 해소하고 있다.

장군평판 관계자는 “평판이 입사지원자의 강력한 보증이 될 수 있도록 평판의 수집부터 분석까지 지속적인 수집과 분석기법 고도화를 통해 우리 사회 고유의 온정적 평가를 극복하고 기업체가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는 데 도움이 되는 평판조회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