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하이파이로즈-PIEGA SA, 유럽시장 공략 위한 JV설립

중앙일보

입력

PIEGA SA -하이파이로즈 합작법인(JV) 설립 계약 체결식

PIEGA SA -하이파이로즈 합작법인(JV) 설립 계약 체결식

국내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하이파이로즈는 스위스 하이엔드 스피커 제조사 PIEGA SA와 합작법인 ‘ROSE X PIEGA SA’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하이파이로즈는 지난달 23일 스위스 취리히에 위치한 PIEGA 본사에서 ‘ROSE X PIEGA SA 합작법인(JV) 계약 체결식’을 개최했으며, 양사가 해외에서 JV형태로 협력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하이파이로즈와 PIEGA SA는 각각 지분 50%를 가지고, 하이파이 오디오 기술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유럽 시장에 더욱 강력한 입지를 확보할 예정이다. 합작법인은 하이파이로즈의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거점 역할을 할 예정이다. 유럽에 AS 센터를 설립하고, 유럽 시장을 공략할 제품의 공동 개발을 통해 유럽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하이파이로즈는 국내에서 높은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는 하이파이 오디오 전문 기업이다. 다년간 축적된 설계 노하우와 플랫폼을 바탕으로 소스 기기, 앰프 제조사로서 오디오 시장의 트렌드에 따라 그에 맞는 하이파이 제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하고 있다. 또한 북미, 유럽 등을 포함해 해외 38개국의 디스트리뷰터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전체 매출의 80%이상을 수출로 달성하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PIEGA SA는 스위스의 대표적인 하이엔드 스피커 제조사로서, 전문적이고 혁신적인 오디오 제품을 개발하여 전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기업이다. 1986년에 Leo Greiner와 Kurt Scheuch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가정용 오디오 시스템부터 하이엔드 클래스 오디오 애호가 및 전문가를 위한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ROSE X PIEGA SA 합작법인 로고

ROSE X PIEGA SA 합작법인 로고

하이파이로즈와 PIEGA SA의 합작법인 설립으로 유럽 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하이파이로즈는 PIEGA SA의 기술력과 유럽 내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유럽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PIEGA SA는 하이파이로즈의 혁신적인 제품과 우수한 마케팅 역량을 통해 유럽 시장에서 사업을 일부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는 설명이다.

특히, 이번 합작법인 설립은 하이파이 오디오 분야에서 한국 기업과 유럽 기업의 협력이 성공적으로 이뤄진 사례로 평가되며, 양사의 협력을 통해 한국 하이파이 오디오 산업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파이로즈 측은 “PIEGA SA와의 ‘ROSE X PIEGA SA’ 합작법인 설립으로 유럽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수 있게 됐다. 양사의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럽 시장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