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남현희 "거짓말탐지기 조사해달라"…전청조 사기 혐의로 고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왼쪽)씨와 그의 재혼 상대로 알려졌던 전청조씨. 뉴스1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왼쪽)씨와 그의 재혼 상대로 알려졌던 전청조씨. 뉴스1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42)씨가 재혼 상대였던 전청조(27)씨를 사기 등의 혐의로 고소했다.

남씨는 31일 오후 고소 대리 변호사를 통해 서울 송파경찰서에 전씨와 전씨의 모친, 그리고 자신에 대한 의혹을 제기하고 있는 김민석 강서구의회 의원에 대한 고소 및 고발장을 접수했다.

전씨에 대해선 사기, 사기미수, 협박, 스토킹 범죄,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주거침입 등의 혐의로 고소했다.

전씨의 모친에 대해선 사기 및 사기미수, 스토킹 범죄 혐의로 고소를 진행했다. 또한 남씨의 친척, 직원, 지인을 비롯한 성명 불상 다수 피해자에 대한 사기, 사기미수와 남씨 모친에 대한 주거침입 혐의에 대해 고소, 고발했다.

김 의원에 대해서는 무고,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를 진행했다. 김 의원은 지난 25일 "전씨가 대출 중개 플랫폼을 통해 신용도와 금리를 조회하고 대출을 받도록 유도했다"는 제보를 받고 전씨를 사기 및 사기미수 혐의로 경찰에 고발한 바 있다. 김 의원은 이후 전씨가 중국 사업 투자금 명목으로 1억1000만원을 받아 가로챘다는 추가 제보 내용을 토대로 서울경찰청에 진정을 접수했다. 진정서에는 사기 사건과 관련해 남씨의 공범 의혹을 수사해 달라는 내용도 담겼다.

이날 남씨는 송파경찰서에 출석 조사 요청서와 거짓말 탐지기 조사(심리생리검사) 요청서도 제출했다.

요청서에는 전씨로 인해 심각한 피해를 보고 있다며, 최대한 이른 시일 내에 조사받게 해달라는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또 본인과 전씨에 대한 거짓말탐지기 조사와 대질 조사를 해 달라는 내용도 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이날엔 전씨에 대한 체포영장이 발부됐다. 서울동부지법 신현일 부장판사는 사기·사기미수 혐의로 체포영장이 청구된 전씨에 대해 "출석 요구에 불응할 우려가 있다"며 영장을 발부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