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해외 인기 상품 한 자리에”…세븐일레븐, 글로벌 상품 단독 소싱

중앙일보

입력

31일 서울 송파구 잠실 세븐일레븐 챌린지스토어점에서 베트남·태국·대만·미국·일본 등 해외 5개국 인기 상품 36종을 출시한 ‘2023 글로벌 세븐일레븐 푸드페스타’ 현장 모습. 사진 세븐일레븐

31일 서울 송파구 잠실 세븐일레븐 챌린지스토어점에서 베트남·태국·대만·미국·일본 등 해외 5개국 인기 상품 36종을 출시한 ‘2023 글로벌 세븐일레븐 푸드페스타’ 현장 모습. 사진 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해외 점포망의 인기 상품 36종을 한국으로 들여와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대표 상품은 베트남 전통 쌀국수 ‘비폰닭고기쌀국수’, 태국 새우과자 ‘오쿠스노’, 대만 우육면 컵라면 ‘만한대찬’, 일본 ‘랑그드샤화이트초코’ 등이다. 국가별로는 일본이 23종으로 가장 많고 대만·태국 4종, 미국 3종, 베트남 2종 등이다.

세븐일레븐은 차별화 전략 중 하나로 올해 초 글로벌소싱팀을 신설하고 전 세계 세븐일레븐과 상품 교류를 확대해왔다. 1927년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시작된 세븐일레븐은 세계 최초 글로벌 프랜차이즈 편의점 브랜드로 전 세계 20개국, 8만5000여 개 점포를 운영 중이다. 전 세계에서 하루 이용객만 6000만 명이 넘는다.

정은기 세븐일레븐 PB개발‧글로벌소싱팀장은 “최근 해외여행이 다시 활성화하고 젊은 층을 중심으로 세계 유명 먹거리 수요도 커지는 만큼 이번 글로벌 직소싱 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11월 한 달간 ‘2023 글로벌 세븐일레븐 푸드 페스타’를 진행한다. 모든 글로벌 세븐일레븐 상품에 대해 특정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시 10% 할인 혜택을 준다. 또 서울 송파구 세븐일레븐 챌린지스토어점에서는 글로벌 상품 팝업 스토어를 만들었다.

 31일 서울 송파구 잠실 세븐일레븐 챌린지스토어점에서 베트남·태국·대만·미국·일본 등 해외 5개국 인기 상품 36종을 출시한 ‘2023 글로벌 세븐일레븐 푸드페스타’ 현장 모습. 사진 세븐일레븐

31일 서울 송파구 잠실 세븐일레븐 챌린지스토어점에서 베트남·태국·대만·미국·일본 등 해외 5개국 인기 상품 36종을 출시한 ‘2023 글로벌 세븐일레븐 푸드페스타’ 현장 모습. 사진 세븐일레븐

31일 서울 송파구 잠실 세븐일레븐 챌린지스토어점에서 베트남·태국·대만·미국·일본 등 해외 5개국 인기 상품 36종을 출시한 ‘2023 글로벌 세븐일레븐 푸드페스타’ 현장 모습. 사진 세븐일레븐

31일 서울 송파구 잠실 세븐일레븐 챌린지스토어점에서 베트남·태국·대만·미국·일본 등 해외 5개국 인기 상품 36종을 출시한 ‘2023 글로벌 세븐일레븐 푸드페스타’ 현장 모습. 사진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글로벌 인기 상품 현황. 사진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글로벌 인기 상품 현황. 사진 세븐일레븐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