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갑자기 불어닥친 찬바람…편의점 호빵 매출 488% 뛰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8일 서울 한 편의점에서 소비자가 온장고 속 음료를 꺼내고 있다. 연합뉴스

8일 서울 한 편의점에서 소비자가 온장고 속 음료를 꺼내고 있다. 연합뉴스

일교차가 최대 15도에 이르는 등 이달 들어 불어 닥친 찬바람에 미리 ‘겨울나기’를 준비한 편의점 업계는 훈풍을 맞고 있다. 패션·보일러·중견가전 업계 등도 월동 준비에 나섰다.

8일 편의점 CU에 따르면 이달 1∼5일 대표 겨울 간식인 호빵 매출이 전 주 대비 42.8%, 군고구마 매출은 40.8% 증가했다. 온장고에 보관하는 쌍화차(69.9%), 꿀물(42.2%), 두유(10.9%) 등도 판매가 늘었다. 식음료뿐 아니다. 보온을 위한 스타킹 매출과 환절기 감기 등에 필요한 안전상비의약품 매출 역시 각각 30.3%, 20.4% 증가했다.

지난달만 해도 평년보다 기온이 높았지만 추석 연휴 이후 체감 온도가 갑작스럽게 떨어졌다. 이날 기상청은 아침 기온과 낮 최고기온의 차가 최대 15도를 기록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GS25에서 지난달 29일~이달 5일 팔린 호빵 매출은 약 2주 전인 지난달 15∼22일 매출과 비교해 488.5% 늘었다. 즉석 붕어빵 역시 184.2%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GS25 측은 즉석 어묵(61%)과 온장고 음료(32.6%)를 찾는 고객 역시 늘었다고 밝혔다.

편의점 업계는 예년보다 한두 달 앞서 겨울 상품을 내놨다. CU는 9월 초 핫팩을 출시했으며 장갑과 귀마개·수면 바지 등 방한용품 20여 종도 진열대에 올렸다. 세븐일레븐과 이마트24 역시 잇따라 호빵·어묵 등 먹거리와 방한용품 판매에 들어갔다.

지난 5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네거리에서 외투와 긴팔 옷을 입은 시민들이 횡단보도 신호를 기다리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 5일 오전 서울 종로구 광화문네거리에서 외투와 긴팔 옷을 입은 시민들이 횡단보도 신호를 기다리고 있다. 연합뉴스

일교차 최대 15도로 체감 온도 ‘뚝’

겨울옷을 마련하는 소비자도 늘었다. 패션 쇼핑몰 지그재그에 따르면 지난 1~4일 경량 패딩과 오리털 상품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각각 356%, 64% 증가했다. 기모바지·머플러·털부츠 거래액 역시 256%, 231%, 187%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패션 업계는 가을·겨울(FW) 기획전으로 찬바람 특수를 노리고 있다. 패션브랜드 미쏘는 앞서 무스탕과 롱코트 등을 최대 30% 할인한 데 이어 오는 10일까지 마틸라, 믹스앤매치 등 라이프 브랜드의 가을·겨울 이불을 최대 75% 할인 판매한다. SPA브랜드 탑텐은 22일까지 슈퍼 에어다운 점퍼와 경량 점퍼 등을 원 플러스 원(1+1)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마트와 SSG닷컴(쓱닷컴) 역시 가을 상품 행사를 열고 있다.

경동나비엔과 귀뚜라미 등 보일러 업계는 온열매트 신제품을 앞다퉈 선보였다. 경동나비엔은 0.5도 단위의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온수매트와카본매트를, 귀뚜라미는 내구성을 높이고 항균·탈취 기능을 강화한 3세대 카본매트를 내놨다. 쿠쿠홈시스와 신일전자 등 중견 가전 업체 역시 각각 쿠쿠 DC 카본 매트, 프리미엄 카본 카페트매트를 선보이며 숙면매트 수요 잡기에 뛰어들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